마케팅 기초용어 사전
ROI
(Return On Investment)
투자 대비 이익률
ROI는 투자 대비 이익률을 말해요. 투자한 돈에 비해서 이익의 비율이 어떠한지, 순이익이 어떠한지를 살피는 것이죠. 쉽게 말해 '기업이 쓴 돈과 시간에 비한 이익 또는 성과'를 의미해요.
ROAS
(Return On Advertising Spend)
광고 대비 수익률
ROAS는 광고 대비 수익률을 말해요. 광고 성과를 측정하여 광고 집행에 사용된 비용에 대한 수익의 비율을 따져보는 것이에요. 마케팅에서 ROAS는 성과 측정의 기본이며 이를 활용하여 어떤 매체의 광고 효율이 좋았는지 판단해요.
CTA
(Call to Action)
사용자의 반응을 유도하는 행위
CTA란 전환 등 광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 즉 사용자의 반응 또는 행동을 유도하는 행위를 말해요. 예를 들어 회원가입, 상품 페이지 이동, 앱 다운로드, 문의 등 소비자 행동을 끌어낼 수 있는 버튼, 배너, 링크를 CTA라 하죠. CTA는 광고 전환율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며, 기획 시 카피, 이미지, 색상 등 다양한 부분을 전략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