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엠포스 Oct 21. 2021

#8. 유입, 노출, 도달, 랜딩페이지

마케팅 기초용어 사전


유입

#게시물로 끌어들이는 행위, 유입?


유입 사용자, 고객들을 홈페이지, SNS 등으로 끌어들이는 행위를 말한다. 사용자는 링크, 검색 등을 통해서 게시물에 유입된다. 이때 채널별로 유입을 분석하게 되면 효과적인 채널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UI, UX를 분석할 수 있다. 

 

 

노출

#광고 게재 된 횟수, 노출?


노출이란, 제품 또는 서비스의 게시물이 인터넷 유저들, 사람들에게 보여진 횟수를 의미한다. 동일한 유저가 동일한 게시물을 보더라도 이는 노출 횟수에 포함된다. 


 

도달

#게시물을 본 사람의 수, 도달?


도달이란, 제품 또는 서비스의 게시물을 본 횟수에 상관없이 게시물을 본 사람의 수를 의미한다. 광고를 여러 번 본 횟수까지 집계하는 위의 노출과는 다른 개념이다. 


 

랜딩 페이지

#링크 클릭 시 도달하는 페이지?


랜딩 페이지란, 검색 엔진, 광고 등을 경유하여 접속하는 이용자가 최초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를 의미한다. 이전 시간에 CTA에 대해서 알아본 배너, 버튼의 형태를 띠고 있는 CTA를 클릭하게 된다면 랜딩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월간 뉴스레터 [엠포스 태그뉴스] 구독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메타버스 마케팅 '제페토'의 모든 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