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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엠포스 Nov 29. 2021

인스타그램 운영 툴 3가지 추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프로님들이라면 오늘 컨텐츠를 주목해 주세요! 인스타그램은 포스팅하는 날짜와 시간에도 큰 영향을 받는데요, 그래서 오늘 엠포스에서는 인스타그램을 보다 생산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인스타그램 운영 툴 3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예약 발행 기능이 없는 인스타그램에, 효율 좋은 시간대를 분석해 게시물 예약 업로드부터 자세한 인사이트 제공까지. 인스타그램 및 소셜 미디어의 운영을 도와주는 프로그램들, 그럼 지금부터 엠포스와 같이 살펴볼까요?



스프라우트 소셜 (Sprout Social)

출처: 스프라우트 소셜(Sprout Social) 홈페이지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인스타그램 운영 툴은 스프라우트 소셜 (Sprout Social)이에요. 스프라우트 소셜은 소셜 미디어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도구로 소셜 미디어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링크드인, 트위터에 컨텐츠를 포스팅하고 피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소셜 사이트를 분석할 수 있어요.


스프라우트가 제공하는 기능으로는 게시물의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여러 네트워크에 게시물을 작성할 계획은 손쉽게 세울 수 있다는 점이에요. 각 페이지와 계정의 성과를 더 자세히 파악할 수 있는 보고서 기능과 여러 계정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알림을 통합으로 받아볼 수 있는 편지함 '스마트 언박스'기능, 소셜 미디어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율적이면서도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가장 큰 장점이에요. 스프라우트 소셜의 단점으로는 다른 운영 툴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이라는 점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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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퍼 (Buffer)

출처: 버퍼(buffer) 홈페이지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인스타그램 운영 툴은 버퍼(Buffer)예요. 버퍼는 효율적으로 SNS를 관리할 수 있는 SNS 통합 관리 툴로, 트위터 및 페이스북용 소셜 미디어 게시물 예약이 가능해요. 컨텐츠 마케터들이라면 SNS에 게시물을 언제 올리면 될지 늘 고민일 텐데요, 버퍼는 네트워크와 컨텐츠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컨텐츠를 자동으로 포스팅해 주기 때문에 이 고민을 줄일 수 있어요.


버퍼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링크드인 등과 같이 여러 플랫폼을 동시에 포스팅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의 기능이 있으며, 링크드인이 포함되어 있는 플랫폼이 많이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또한 Pablo라는 기능툴을 이용하여 이미지 보정 및 편집을 할 수 있고 크롬 확장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인터넷 어느 페이지를 이용하더라도 쉽게 자신의 SNS로 연동할 수 있어요.


무료 계정에는 3개의 소셜 계정 연동이 가능하며 각 소셜 계정들에 최대 10개의 게시물을 예약할 수 있어요. 유료 버전을 이용한다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예약하고, 웹 사이트에 쇼핑 가능한 인스타그램 그리드를 삽입하는 등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성능에 대한 자세한 인사이트 확인도 가능해요.버퍼의 단점으로는 핀터레스트의 경우 Tailwand라는 애플리케이션(월 이용료 $9.99)을 함께 사용하여야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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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터 (Later)

출처: 레이터(later)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인스타그램 운영 툴은 바로 'Later(레이터)'예요. 레이터는 인스타그램에 최적화되어있는 프로그램으로, 인스타그램 계정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에요.


레이터는 간결한 인터페이스 디자인 및 기능 구현이 가능하고 Saved Caption 기능으로 한번 입력한 해시태그들을 저장하여 다시 입력할 필요가 없다는 게 큰 장점이에요. 또한 게시되는 컨텐츠들을 캘린더 형식으로 정리하여 확인할 수 있고, 핀터레스트나 페이스북에 동시 업로드도 가능해요. 한 가지 아쉬운 점으로는, 인스타그램에 최적화되어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링크드인이나 워드프레스 등과 같은 플랫폼에는 연계되지 않다는 단점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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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인스타그램 운영에 도움을 주는 툴 3가지, 스프라우트 소셜 (Sprout social), 버퍼 (Buffer), 레이터(Later)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사용자들의 반응을 분석하여 게시물을 만들고, 효율이 좋은 시간대에 업로드하는 것이 가장 큰 마케팅 성과를 볼 수 있겠죠? 인스타그램뿐만 아니라 다른 소셜 미디어에도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니 필요한 기능에 맞게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엠포스는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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