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엠포스 Mar 01. 2022

즐거운 건강 관리를 도와줄 앱 7가지

운동, 식단, 멘탈 관리까지! 헬시플레저 앱 추천 

건강의 소중함을 절실하게 느끼게 되는 요즘, 건강 관리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참고 인내하여 미래를 위해 대비하는 대신 현재에도 즐겁게, 그리고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 트렌드 '헬시플레저'가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헬시플레저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엠포스의 지난 컨텐츠에서는 헬시플레저와 헬시플레저로 인해 바뀐 소비 트렌드를 살펴보자.) 헬시플레저가 트렌드로 주목받으며 헬시플레저를 조금 더 쉽고 편하게 도와줄 관련 앱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오늘 엠포스와 함께 즐거운 건강관리를 조금 더 쉽게 만들어줄 헬시플레저 애플리케이션들을 알아보자.



운동을 즐겁게!

건강 관리를 위해 필요한 가장 중요한 2가지는 운동과 건강한 식단이다. 그러나 운동은 일단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찾을 필요가 있고, 찾았다 해도 그 운동 과정이 힘들지 않은 것이 아니다. 때문에 운동을 꾸준히 지속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와 힘든 운동 과정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요소들이 필요하다. 이러한 헬시플레저 애플리케이션들은 무엇이 있을까?


- 좀비런

운동을 시작하려고 하면 일단 관련 물품이나 운동을 할 장소를 준비해야 한다. 반면 달리기는 발목과 무릎에 가는 충격을 덜어줄 운동화 정도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시작해볼 수 있는 운동 중 하나다. 하지만 막상 달려보면, 특히 혼자 달리다보면 운동 자체에서 즐거움을 찾기가 참 쉽지 않다. 일단 한 번은 끝냈다 해도 지루하거나 힘이 들어 지속하기 쉽지 않기도 하다. 달리기 자체에서 즐거움을 찾지 못했다면 조금 특별한 달리기 애플리케이션, 좀비런을 만나보자. 좀비런은 말그대로 좀비와 함께 하는 달리기 앱이다. 귀에 이어폰을 꽂고 앱을 시작하면 간단한 안내 후 운동을 시작하게 되는데, 중요한 포인트는 달리기를 멈추게 되면 점점 좀비가 다가오는 소리가 들린다는 것이다. 공포감 가득한 소리로 인해 사용자는 다시 달리게 되고 그럼 좀비의 소리는 점점 멀어진다. 좀비에게 잡히지 않기 위해서는 달리기를 지속해야 하는 것이다. 공포 영화의 주인공이 된 듯한 달리기를 해보고 싶다면 좀비런을 시작해보자!

》 좀비런 iOS / 안드로이드


- 야핏 사이클

야핏 사이클은 '야! 너도 할 수 있어'의 광고CF로 유명한 교육 서비스 업체, 주식회사 야나두에서 새롭게 선보인 사이클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이미 사이클이 있거나 사이클 구매 계획이 있었던 프로님들에게 추천한다. 실내에서 혼자 사이클로 달리다보면 쉽게 싫증을 느낄 수 있다. 야핏은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를 본 따 만든 메타버스 맵을 통해 마치 게임처럼 사이클을 즐길 수 있다.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달리다보면 중간중간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고 또 마일리지도 쌓을 수도 있다. 이 마일리지로 야핏 앱 내의 상점에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운동도 하고, 부수적인 상품도 얻을 수 있다. 또 친구를 포함 다른 야핏 유저들과 함께 달릴 수도 있어 혼자 달릴 때보다 지루하지 않게 운동을 할 수 있다.

》 야핏 사이클 iOS / 안드로이드


- 하우핏(HowFIT)

코시국의 영향으로 헬스장 등이 잠시 문을 닫는 기간이 길어지며 홈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다. 집에서 간단하게 언제든 할 수 있는 홈트, 하지만 동작을 교정해주거나 알맞는 운동법을 알려줄 수 있는 트레이너가 없다보니 잘못된 동작으로, 혹은 효과없는 운동을 하시는 분들도 꽤 된다. 신한생명과 스타트업 '아이픽셀'이 공동 개발한 AI 기반 홈트레이닝 서비스 '하우핏'은 이러한 홈트족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다. 라이브 클래스를 통해 다양한 강사들의 실시간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고 동작인식 AI를 통해 틀린 자세를 교정할 수도 있다. 또 라이브 클래스에서는 강좌에 참여한 다른 유저들과의 실시간 경쟁도 가능하다고 하니 집에서도 헬스장에 있는 듯한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겠다.

》 하우핏 자세히 알아보기



건강하고 맛있게!

건강 관리의 또다른 중요한 요소는 건강한 식단이다. 때문에 헬시플레저를 추구하는 사람들은 저당, 저탄수, 저염의 로우 푸드(Low Food)를 선호한다. 맛있게 그러나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 내 입으로 들어가는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 음식은 과연 당류, 나트륨, 지방 등 몸에 안 좋은 성분은 얼마나 들어있는지 또 건강한 성분들은 얼마나 섭취하고 있는지 쉽고 편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이 앱들을 살펴보자.


- 다이어트 카메라 AI

다이어트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식품을 구매할 때 제품 포장지 뒤에 깨알같이 적혀있는 성분표들을 눈이 빠져라 읽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조금이라도 몸에 안 좋은 성분들은 적게 들어있고 칼로리는 낮은 제품을 사기 위해 고심해보셨다면 다이어트 카메라 AI를 다운로드 받아보자. 다이어트 카메라 AI는 인공지능을 통해 내가 섭취하려는 음식의 영양정보와 칼로리를 자동으로 분석해준다. 그것도 이것저것 힘들게 입력할 것 없이 해당 음식의 사진만 촬영하면 된다. 뿐만 아니라 이렇게 섭취한 음식들을 분석해서 추가로 섭취가 필요한 영양소도 찾아준다고 하니 건강 관리를 한다면, 특히 식단 때문에 머리가 아픈 다이어터라면 한번쯤 사용해보시길 추천한다.

》 다이어트 카메라 AI iOS / 안드로이드



- 채식한끼

건강을 위해 또 환경을 위해 비건을 선택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 산업도 점차 성장하고 있지만 해외에 비해 국내에서는 아직 비건들의 선택지가 넓지는 않은 상황. 특히 외식을 하는 경우에는 더욱 더 선택지가 좁아진다고 한다. 더 편하게 더 맛있게 비건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비건 식당 플랫폼 '채식한끼'를 만나보자. 채식한끼는 내 주변의 채식 맛집을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고 채식한끼 사용자들이 남긴 해당 식당의 리뷰들도 살펴볼 수 있다. 또 해당 업체에서 운영하는 '채식한끼몰'에서는 비건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도 구매할 수 있다.

》 채식한끼 iOS / 안드로이드



멘탈도 건강하게!

신체적인 건강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정신 건강. 하지만 요즘은 코시국으로 인해 스트레스 풀 기회가 많이 줄어들었다. 이럴 때 유용한, 더 쉽고 편하게 멘탈 관리를 할 수 있는 명상과 숙면을 위한 애플리케이션들을 만나보자.

- 캄(Calm)

은 앱스토어에서 수면·명상·휴식 앱 분야 글로벌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시간에 따라, 레벨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수많은 명상 세션이 제공된다. 명상 뿐만 아니라 숙면을 돕는 음악과 자연 소리 등도 제공되기 때문에 숙면에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앱이다. 캄은 7일간의 무료 체험이 제공되는데, 7일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도 많아 7일간 충분히 써보고 유료 전환을 결정해도 늦지 않다.

》 Calm iOS/ 안드로이드



- 달팽이 수면

'잠보다 좋은 보약은 없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사람에게는 잠이 중요한데, 현대인 5명 중 1명은 수면장애를 겪고 있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숙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숙면에 어려움이 있다면 수면앱 '달팽이수면'을 추천한다. 달팽이 수면은 잠을 자는 중의 코골이나 잠꼬대를 녹음해주고, 동시에 내가 깊은 잠을 자고 있는지, 얕은 잠을 자고 있는지 수면 패턴을 기록해준다. 또 일어나야 하는 시간을 설정해두면 조금 더 산뜻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내가 얕은 잠일때 깨워주는 알람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아침에 잠에서 깨어나는 것이 고역이라면 달팽이 수면을 사용해 보자.

》 달팽이 수면 iOS




여기까지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헬시플레저 앱 7가지를 알아보았다. 이외에도 점진적으로 달리기 실력을 늘게 도와주는 달리기 앱, 런데이나 단순하지만 귀여운 캐릭터들이 명상을 도와주는 헤드스페이스 등도 많은 헬시플레저들이 즐겨 사용하는 앱이다. 특히 헤드스페이스는 넷플릭스에서 '숙면이 필요할 때' 그리고 '마음을 챙길 시간'까지 2가지의 영상 프로그램도 공개되어 있으니 넷플릭스 이용자시라면 넷플릭스에서 먼저 만나보시는 것도 좋겠다.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요즘, 오늘 소개해드린 다양한 앱과 함께 즐거운 건강 관리하시길 바란다.



》월간 뉴스레터 [엠포스 태그뉴스] 구독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문서부터 메신저, 프로젝트 관리까지! 협업 툴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