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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엠포스 Mar 07. 2022

페이스북 광고 옵션 핵심타겟, 맞춤타겟, 유사타겟

페이스북 일일 접속자는 10억 명이 넘는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했을 때, 전환 가능성이 없는 고객들에까지 광고를 노출하게 되면 예산을 낭비하는 일이 될 수 있다. 


페이스북은 마케터가 효율적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광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인 '광고 옵션' 세 가지를 지니고 있는데. 바로 '핵심 타겟', '맞춤 타겟', '유사 타겟'이다. 광고를 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을 타겟으로 설정하여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옵션을 의미한다. 오늘은 이 세 가지 옵션이 자세히 무엇인지, 광고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핵심 타겟

핵심 타겟은 연령, 관심사, 지역 등의 기준에 따라 정의되는 타겟을 말한다.

1) 위치 : 도시, 지역, 사회, 국가에 따라 광고를 노출한다.


2) 인구 통계학적 특성 : 연령, 성별, 학력, 직책에 따라 타겟을 선택한다.


3) 관심사 : 사람들의 관심사, 취미에 따라 타겟팅한다.


4) 행동 : 구매 내역, 기기 사용 등 소비자의 행동을 기반으로 타겟팅한다.


5) 연결 관계 :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이벤트 등과 연결된 사람들을 포함하거나 제외해 타겟팅한다.



맞춤 타겟

맞춤 타겟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비즈니스에 참여한 적이 있는 사람에게 도달하는 것을 말한다. 이미 관심을 보인 타겟이기에 연락처, 웹사이트, 트래픽, 모바일 앱 등을 통해 타겟을 만들기도 쉬운 것이 맞춤 타겟이다.

1) 연락처 리스트 : CRM 시스템, 이메일 리스트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집한 정보를 온라인에서 타겟팅에 활용한다.


2) 사이트 방문자 :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 또는 특정 행동을 취한 사람 내에서 타겟팅을 하도록 한다.


3) 앱 사용자 : 개발자인 경우 좋은 기능인데요. 게임 재방문, 상품 조회, 구매 등 앱 내 행동을 유도하는 광고를 만드는 데 유리하다.



유사 타겟

유사 타겟은 우수 고객과 유사한 관심사를 가진 새로운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것을 말한다.

이미 타겟에 포함된 사람뿐만 아니라, 타겟과 유사한 사람들에게도 도달되기 때문에 다른 타겟에 비해 보다 효과적으로 광고 도달이 가능하며, 반응을 보일 확률이 높다. 따라서 페이지를 좋아하는 사람, 기존 맞춤 타겟, 이미 관심사를 보인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타겟을 만든다. 유사한 관심사 또는 특성을 가진 사람들에게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유사 타겟을 설정하는 것이다.




여기까지 페이스북 타겟 옵션 핵심 타겟, 맞춤 타겟, 유사 타겟에 대해 알아보았다. 알맞은 타겟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인 광고 노출을 이끌 수 있는데. 제품 및 서비스에 따라 어떤 타겟이 적절한지 잘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그럼 엠포스는 다음 '구글 광고 솔루션' 컨텐츠와 돌아오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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