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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엠포스 Mar 23. 2022

광고 관리를 편하게 도와주는 페이스북 자동 규칙

페이스북 광고를 운영하다 보면 정해진 업무 시간 외에도 일을 해야 하는 경우가 꽤 많다. 산업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업무 시간 외인 출퇴근 시간에 광고 효율이 잘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 운영하는 광고가 많을 경우에는 전날 광고 효율에 따라 운영을 지속할 광고와 중지할 광고를 끄고 켜는 일만으로 오전 시간을 거의 다 보내게 되기도 한다. 이렇게 페이스북 광고 관리를 위한 단순 반복 작업에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쓰고 있다면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이 기능을 적용해 보자. 바로 페이스북의 자동 규칙! 오늘 엠포스에서는 페이스북 광고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프로님들의 업무 시간을 팍팍 줄여줄 페이스북 자동 규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페이스북 자동 규칙 설정하기

페이스북 자동 규칙이란? 일정 기준에 따라 광고 운영을 중지시키거나 예산을 증액하는 등 다양한 액션을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으로, 페이스북의 광고 관리자에서 쉽게 적용하고 관리할 수 있다.


◆ HOW TO

광고관리자 ▶ […] ▶ [새 규칙 만들기]


현재 운영 중인 모든 광고에 규칙을 적용하고 싶다면 [만들기] 열 가장 끝에 […]를 클릭하자. 그리고 하단 메뉴 중 [자동 규칙]의 [새 규칙 만들기]에서 새로운 규칙을 생성할 수 있다. 체크박스에서 원하는 광고만 체크하고 똑같이 [만들기] 열에 있는 [규칙]을 선택해서 적용할 수도 있다.



만들 수 있는 규칙은 크게 3가지! 경매 중복 줄이기, 타겟 세분화 줄이기, 그리고 맞춤 규칙이다.



'경매 중복 줄이기'와 '타겟 세분화 줄이기'는 각각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동작이 정해져 있다. 그래서 실제로 많이 사용하시게 될 자동 규칙은 맞춤 규칙 부분일 것이다.


맞춤 규칙에서는 크게 '캠페인을 설정하거나 해제하기' 또는 '예산을 조정하기'를 자동으로 실행하게 할 수 있다. 이 동작이 실행되게 하기 위한 조건은 매우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다음은 페이스북 비즈니스 지원센터에서 소개한 페이스북 자동 규칙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조건들이다. 실제 선택을 해보시면 이보다 훨씬 많은 조건들을 선택해서 기준을 정할 수 있다.

출처 : 메타 비즈니스 지원센터(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679920066114741?id=295312871325091)


동작이 실행되게 하기 위한 조건을 설정한 이후에는 규칙에 대한 기간과 기여 기간을 선택하고 알림을 어떠한 형태로 받을지 선택만 하면 간단하게 규칙 생성이 완료된다.


이렇게 간단한 맞춤 규칙 설정을 통해 성과가 기대보다 낮아졌을 때 자동으로 광고 운영을 일시 중단할 수도 있고, 반대로 효율이 좋을 때는 예산을 자동으로 증액할 수도 있다. 따라서 자주 반복하는 동작과 기준을 설정해두시면 평소보다 업무 시간을 확 줄일 수 있는 것이다.



유의해야 할 제한 사항

잘 활용하면 업무 시간을 확 줄여주는 페이스북 자동 규칙, 하지만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다. 메타(Meta) 비즈니스 지원 센터에서 알려주는 자동 규칙 제한 사항을 살펴보자.


1. 단일 광고 계정에 최대 250개의 자동 규칙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활성 규칙과 비활성 규칙이 포함됩니다.

2. 규칙당 각 조건 중 하나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하나의 규칙은 같은 수준의 개체하고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규칙을 캠페인 3개 또는 광고 세트 3개에 적용할 수 있지만, 하나의 규칙을 캠페인 3개  광고 세트 3개에 동시에 적용할 수는 없습니다. 대신 캠페인용 규칙과 광고 세트용 규칙을 따로 만들어야 합니다.

4. 사회 문제, 선거 또는 정치 관련 광고에는 자동 규칙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선거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Facebook에서 신원이 확인된 사람이 이러한 광고를 만들거나 수정해야 합니다.


※ 출처 : 메타 비즈니스 지원센터(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222640851458826?id=295312871325091&helpref=faq_content)






페이스북 광고의 자동 규칙에 대해 알아보았다. 자동 규칙을 사용하면 많은 수의 광고를 조금 더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하지만 기준에 따라 자동으로 동작이 실행되는 만큼 실제로는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고 예산보다 더 많은 금액을 쓰게 될 수도 있으니, 자동 규칙을 사용하고 있을 때도 규칙적으로 체크를 해서 광고 목표를 제대로 달성하고 있는지는 꼭 살펴보시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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