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엠포스 May 25. 2022

사수 없이 페이스북 광고 운영 쌉 가능 #1

비즈니스 관리자 생성

혹시 사수도 없이 페이스북 광고 운영이 맡겨졌는가? 일단 페이스북에 접속은 했는데 뭐부터 해야 할지 도저히 모르겠다고? 검색, 구글링을 엄청 해보지만 그럼에도 페이스북 광고 운영이 어렵게만 느껴졌다면, 이번부터 시작되는 페이스북 광고 운영 시리즈를 주목하자! 페이스북 광고 운영의 시작, 비즈니스 관리자 생성부터 페이스북 광고 운영 실전까지 전부 다 세세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그럼 비즈니스 관리자부터 만들어보자!



비즈니스 관리자란?

비즈니스 관리자는 비즈니스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페이스북 도구이다. 비즈니스 관리자의 역할은 아래와 같다.


-내부, 외부 액세스 및 권한 관리 (광고 계정, 페이지, 자산 등)


-개인 정보 보호 (개인 프로필 연결, 액세스 필요 X, 동료들과 협업 가능)


-페이지, 광고 계정 성과 추적


참고로 비즈니스 계정은 2개를 최대로 만들 수 있으며, 더 많은 비즈니스 계정이 필요한 경우 다른 개인 계정을 활용해 추가로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을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비즈니스 관리자 만드는 방법

비즈니스 관리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래의 단계를 따르면 된다.


1)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 만들기 접속


2) 계정 만들기 클릭


3) 비즈니스 이름, 이름, 비즈니스 이메일 주소 입력


비즈니스 이름 - 페이스북 광고 운영 시 보이는 이름, 비즈니스의 공식 이름 (Ex. 엠포스)


이름 - 담당자 이름 (Ex. 김엠포스)


비즈니스 이메일 주소 - 서비스 대표 이메일 주소 (Ex. emforce@email.com)



여기까지 페이스북 광고 운영의 첫걸음, 비즈니스 관리자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았다. 비즈니스 관리자를 활용하여 페이스북 광고, 자산 액세스 및 권한을 관리하여 페이스북 광고 운영의 첫 단추를 잘 끼울 수 있길 바란다. 그럼 엠포스는 본격적인 광고 운영을 위한 다음 단계 광고 계정 생성과 함께 돌아오겠다!


》월간 뉴스레터 [엠포스 태그뉴스] 구독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국내 16번째 유니콘 기업, 당근마켓은 무엇이 달랐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