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와 브랜드 이슈 - #가상인간 #넷플릭스 #네이버
TREND
#가상인간 #데이마케팅 #엑스틴세대 #망이용대가법
BRAND
#넷플릭스 #카카오브레인 #AI서비스 #네이버 #지식인 #포시마크 #라인
가상 인간의 다양한 활동, 마케팅 영역 넓히기 돌입
'로지' 버추얼 휴먼 최초로 뷰티 브랜드 '틴지로지' 공식 론칭
'로지' 버추얼 휴먼 최초로 본인 이름을 건 친환경 뷰티 브랜드 '틴지로지' 론칭한다.
롯데 홈쇼핑 자체 개발 가상 모델 '루시' 쇼호스트에 이어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
'루시' 가상 모델 최초로 고객들과 롯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실시간 소통한다.
국내 가상 인간 '나수아' 광고모델로 최초 해외 진출
국내 가상 인간 최초로 태국에 진출, 향후 3년간 방콕 랜드마크에서 등장할 예정이다.
CU 버추얼 아티스트 '사공이호'와 브랜디드 콘텐츠
메타버스 기반 3인조 그룹 '사공이호'는 편의점 CU와 함께 브랜디드 콘텐츠로 세계관 마케팅을 진행한다.
MZ 세대 마케팅에 이어 엑스틴 세대 마케팅 실시
요즘 애들의 시초 'X세대' 소비시장을 주도한다
압구정 오렌지 족 대표 X세대 중 자녀를 가진 40대가 엑스틴, 이들은 Z세대와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기 다시금 주목해야 할 세대로 떠오른다.
임영웅 콘서트 티켓 매진, 엑스틴 세대 효과
연예계에도 영향 미치는 엑스틴 세대, 팬덤을 형성한 첫 세대이기에 엑스틴은 '덕질'에 열려 있다.
SK VS NETFLIX 통신망 싸움
통신망 이용 값 달라, '망이용대가법'
넷플릭스는 자체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인 오픈 커넥트를 지니고 있어 이미 네트워크에 일부 투자하고 있음을 주장한다.
망 사용료의 피해자, 트위치
트위치 화질 제한 논란은 망 사용료 논란의 결과, 그 결과로 2023년 광고와 구독 수수료를 늘릴 예정임이 알려졌다.
OTT 업계, 요금제 변동 주름잡기 시작
넷플릭스, 11월 4일 광고 요금제 '광고형 베이식' 출시
넷플릭스가 예고한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를 출시, 이 요금제는 평균 4-5분의 광고가 삽입되지만 기존 요금제보다 4,000원 저렴하다.
애플, 애플 TV에 광고 추가 검토 시작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등의 광고 요금제 도입 준비에 이어 애플 역시 애플 TV에 광고 추가를 검토한다.
AI 기술 발달, 브랜드 마케팅 활성화
AI 개인화 추천 기술, 나이키가 아마존을 떠날 수 있던 자신감
나이키가 믿은 AI 기반 개인화 추천 기술 전략 적중, 분기 매출 증가로 1분기 매출 20% 넘게 증가했다.
카카오 브레인, 키워드만 입력해도 AI가 광고 카피 제작
카카오 브레인, 이용자 의도에 적합한 문장을 생성하는 KoGPT AI를 이용해 키워드만 입력하면 광고 카피를 자동 생성 가능하다.
빅 테크, 네이버 소식
스무 살 된 네이버 지식인, 신규 이용자 절반 1020
지난 20년간 누적 사용자 3,200만 명 중 지난해 신규 질문자 100만 명, 신규 답변자 73만 명으로 56%가 1020세대인 것으로 나타난다.
네이버, 북미 1위 리커머스 포시마크 인수
네이버는 북미 1위 리커머스 플랫폼 '포시마크' 인수를 통해 차별화된 커뮤니티 기반 C2C 시장으로 확장한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카톡 오류로 LINE 사용자 198% 급증
10월 15,16일 카카오 서비스 오류로 메신저 앱 'LINE' 14일 43만 명에서 16일 85만 명으로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