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온쌤 Jan 23. 2022

[연수후기] 학습 격차, 차이를 넘어 함께 성장하기

연수를 촬영하면서 함께 촬영한 선생님과 함께 다짐을 했어요.


우리 '후기'는 보지 말자.


괜히 상처받을지도 모른다.


연수를 준비하면서 우리도 다른 연수를 살펴보고 후기를 보다 보니 괜히 지레 겁이 났거든요.


저 또한 연수를 듣다 보면 매우 만족한 연수만 있었던 것은 아니니... 당연히 그럴 수 있겠지만 


그냥 속상할 것 같았거든요. 



게다가 학습 격차 연수는 사실 '재미있는 연수'는 아니지요.


어떻게 보면 조금 무거울 수 있고, 진지한 이야기가 될 것임을 알기에.




그런데, 연수가 오픈되고 나서 우리는 날마다 후기를 보고 있어요 ㅋㅋㅋ

엄청난 #언행불일치



우리가 연수를 준비하면서 생각했던 중점을 두었던 포인트는 


실질적인 정보, 당장 활용 가능한 이야기들을 해보자.라는 것이었어요.


그런데 오늘 연수 후기를 보다가 한 선생님의 후기를 보고 괜히 뭉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그것에 감사.


우리의 연수가 누군가에게 새롭게 시작할 용기와 설렘을 주었다면 또 그것에 감사.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요.


https://teacher.i-scream.co.kr/course/crs/creditView.do?crsCode=1190&searchOrdinalTyCode=TY01


작가의 이전글 흑임자 인절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