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온쌤 Feb 05. 2022

마음을 연결하는 소리

나도 무전기가 필요해

둘째가 우연히 발견하고 나서 너무나 갖고 싶었했던 무전기를 사주었다.


아이들의 장난감은 늘.. 마이너 취향, 남들 다 유행한다는 장난감은 사 본 적이 없다. 


다이소에서 산 5천 원짜리 화이트보드를 좋아하고 역할놀이를 할 수 있는 물건들을 좋아한다.



무전기가 온 금요일부터 두 형제는 너무나 들떴다.


'장난감'처럼 생긴 '생활형 무전기'이다. 





"형아, 저 방에 들어가 봐. 내가 말해볼게."

"오~~~~ 들려 들려 !"


"엄마, 이거 너무 신기해. 완전 잘 들려요."

"플래시도 있어"


어찌나 신기하고 기분 좋은지 종일 그것만 소중하게 만지작거린다.

저녁에 잘 때는 침대 옆에 예쁘게 놓고 자는 모습이란.


토요일인 오늘도 하루 종일 형과 함께 무전기 놀이이다.


저 정도 거리면 그냥 말해도 잘 들릴 것 같은데, 버튼을 누르고 이야기하는 것은 또 다른 느낌인가 보다.

"들려?"

"응, 들려."


이 이야기만 수백 번 들은 듯.

몇 번을 깔깔거리고 웃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문득. 누군가의 마음을 연결해 주는 그런 무전기가 나에게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1. 큰 아이가 조금씩 성장하고 있음을 느낀다. 늘 더디 가는 아이라 생각했는데 또 한 번 부쩍 큼을 느낀다.

다른 말로 표현하자면, 능글거리며 뺀질거리며 말을 안 듣기 시작한 것이다. 

한 편으로는 '이 녀석, 컸네.' 싶다가도 아이의  마음의 소리를 듣고 싶다.


2. 나의 마음의 소리를 듣고 싶다.

"삑" 하는 소리와 함께 마음에 갖다 대면 솔직하게 말해주었으면 좋겠다. 

내 마음인데 나도 혼란스러울 때가 있다. 이것은 내가 원하는 것일까, 내가 좋아하는 것일까.


그 누군가와 마음을 닿아 연결할 수 있는 그런 무전기. 나도 가지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방학 숙제 실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