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온쌤 Feb 05. 2022

횽아!

아들 하나, 딸 하나를 낳게 될 줄 알았다.

그냥, 아무 근거 없이 그렇게 생각했다.

아들 둘을 키우는 엄마에 대한 흉흉한 소문 ( '원래 그러지 않았는데 욕을 잘하게 되었다'와 같은 류의 소문들)을 자주 들어서인지 뭔가 아들 둘을 키우는 일은 힘들고 슬픈 일이 될 것만 같았고 그게 나일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또, 나중에 목욕탕에서 등 밀어 줄 사람이 없을 것 같아 서운하기도 하였다.

그런데, 아들 둘을 현재까지 키우면서는 매우 만족한다.

가장 만족스러울 때가 둘이 함께 잘 노는 모습을 볼 때,

밤새 깔깔거리며 이야기하다 잠드는 모습을 볼 때이다.

 그 둘의 사이는 정말 '사랑하는 사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의 가장 많이 하는 말은 '횽아' 

둘 중에 누구 하나를 뭐라 할라치면 한 명이 어찌나 방어해주는지 그 모습이 귀여워 더 혼내지 못하는 적도 여러 번이다.

며칠 전 둘째와 이야기하다가,

너무나 당당하게

'나는 형아랑 살 거야.'라는 충격 발언을 하더라. 

형아랑 살면 날마다 함께 놀고, 함께 이야기하고 함께 공부할 수 있어서 좋단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엄마랑 결혼한다더니...

이젠 꼭, 형아랑 함께 살고 싶다고 한다.

그런데, 그 말이 서운하지 않고 참 예뻐 보였다.

무뚝뚝한 엄마는 '아이고 예쁘다'라고 하지 않고, '싸우지나 말지'라고 내뱉었다.

아들 둘 모두 깜짝 놀라며 '우리는 싸운 적이 없는데? 서로 의견을 조율 중이었어.'라고 하더라.

그래, 엄마가 오해해서 미안해.

둘이 원한다면 함께 살아도 좋을 것 같아. 

형아와 함께하는 공부 


매거진의 이전글 마음을 연결하는 소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