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온쌤 Dec 10. 2022

<엄마 일상> 5호 전문가 칼럼

초등 어휘력이 공부력이다

편집자님께서 제 책 '초등 어휘력이 공부력이다'를 읽으시고 칼럼 원고를 제안해 주셨어요.

덕분에 <엄마 일상>매거진에 제 이야기를 쓸 수 있었습니다.

<엄마 일상>은 동아출판에서 1년에 두 번 발행하는 교육매거진이에요. 동아출판 참고서를 구입하시면 함께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큰 아이 독해 문제집으로 빠작을 꾸준히 활용하는 중이라 편집자님과 통화할 때 참 반갑더라고요.

프로필을 바꾸고 처음 지면에 실린 저의 사진을 보니, 역시 제가 아닌 것 같네요.


<초등 어휘력이 공부력이다> 책에는 학교와 가정에서 아이의 어휘력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방법들을 담으려고 했어요.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니라 당장 내일부터 할 수 있는 읽고, 쓰고, 말하고, 듣는 부분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교육 과정 속에서는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를 꼼꼼하게 적었습니다. 


그리고 그중 중요한 부분을 다시 이 칼럼에 적었고요.


어휘력 부족으로 자기표현에도 학습에도 점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가 있다면 동아출판 문제집을 구매하시고 혹시 함께 온 <엄마 일상> 속 제 글을 한 번 읽어보시겠어요? ^^


덧, 어휘력 확장에 중요하다고 늘 외치고 있는 한자 공부를 위한 알찬 학습서 시리즈 지금 만들고 있어요.

한자를 한 번도 쓰지 않고 '어휘력 확장'이 가능한 재미있는 학습서, 열심히 만들어 곧 찾아뵐게요.

이것도 기대해 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바스크 치즈 케이크와 아포가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