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 Bit of English Oct 20. 2020

[Ep 14] “More” vs. “-er” 사용법

생각지도 못했던 꿀팁 갑니다 ㅎㅎ

저희 엄마는 요즘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공부에 빠져 계세요. 무언가를 배우시면 항상 저희에게 다시 써보시면서 복습하시는데요-  최근에는, “더 / 더욱”을 말할 때 “more + (형용사)” 혹은 “(형용사) -er”를 쓸 수 있는데, 둘을 어떻게 구분해서 써야 하는지를 배우셨다는 거예요! 예를 들면, pretty를 이용해 더욱 예쁘다고 말할 때, more pretty 인지, prettier 인지...


여러분들은 생각해 본 적 있으신가요? 저는 영어를 꾸준히 공부해왔지만 이것에 대해서는 그저 입에 붙는 대로 써왔지, 어떤 룰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는 것 같아 너무 신선한 거예요!


그래서 (엄마의 영어 선생님이 알려주신) 정답은....



....


바로...!



단어의 음절이 길면 more를 붙이고, 단어의 음절이 짧으면 -er를 붙여라”



예를 들어, interesting은 음절이 긴 단어니까, interestinger 가 아닌, more interesting이 자연스럽고요-   cheap은 음절이 짧은 단어니까, more cheap이 아닌 cheaper이 자연스럽다는 룰인데요.


저는 처음에 듣고 황당하면서도 곰곰이 생각해보니 신기하게도 다 들어맞는 거예요ㅎㅎㅎ 제 미국인 가족들에게 물어보니, 이걸 어떤 룰에 입각해서 쓰지 않아 (듣기에 더 자연스러운 걸로 쓴대요) 백 프로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룰에 disagree하지는 못하겠다고 하네요 :)  여러 개의 단어를 예로 연습해봤는데 저 룰이 다 맞았어요 ㅎㅎ


그러면 긴 음절과 짧은 음절 단어를 나누는 기준은 뭐냐고요?  이것 또한 뚜렷한 룰은 없는데 대략 3음절을 기준으로 3음절 이하는 -er, 4음절 단어부터는 more와 함께 쓰면 어느 정도는 다 들어맞는 것 같아요!


물론 언어에는 항상 예외가 존재하니 그 점 염두에 두시고 써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혹시 예외 단어를 발견하신다면 공유해 주세요~ :)






작가의 이전글 [EP 13] 화상 회의 중에...상대방 말이 끊길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