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 Bit of English Nov 04. 2020

[Ep 15] 회사에서 자주 쓰는 영어 줄임말 7가지

 나도 네이티브 스피커들 처럼~

제가 지금 몸을 담고 있는 회사는 스타트업 분위기를 지향하는 테크회사로 아무래도 젊은 층의 동료들이 많아요-  그래서 그런건지 채팅이나 이메일로 이야기할 때 줄임말이 자주 등장하는데요. 저는 한국에서 영어를 배운 케이스라 처음에 누가 줄임말을 쓰면 일일히 검색해 가며 이해해 갔던 날들이 있었더랍니다... ㅎㅎ (당연히 여전히 모르는게 등장할 때도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일하면서 실제로 자주 보는 영어 줄임말 7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1. tks! = thanks! 의 줄임말.


2. np! = no problem! 의 줄임말. 누가 tks! 하면 np! 하고 대답해주면 되겠죠. 


3. idk = I don't know 의 줄임말. 동료에게 뭐 물어봤는데 idk로 대답이 오는 경우도 많아요. 


4. imho= in my humble opinion 의 줄임말. 말 그래도 해석하면 '나의 겸손한 입장으로는~' 인데요, 보통 내 의견이나 제안을 내비칠 때 이 줄임말을 잘 써요.


5. jk! = just kidding! 의 줄임말.  외국 애들 (특히 미국애들) 말하다가 갑자기 농담 잘하죠 ㅎㅎㅎ '농담이야~' 할 때 jk 써주면 되요.


6. ttyl = talk to you later 의 줄임말. 이야기 하다가 갑자기 미팅을 가야해서 지금 당장 말 못하고 이따 얘기하자고 할 때 ttyl ! 


7. brb = be right back 의 줄임말. 잠깐 다른 일을 봐야해서 금방 돌아올게 라고 말할 때, brb를 써요. 



이 외에도 여러가지 기이한? 줄임말은 언제 어디서나 튀어나올 수 있는데 그럴 때는 재빠르게 구글링을 하여 나도 그깟 줄임말 안다는 척으로 대처해 볼 수 있겠습니다~  ;) 


작가의 이전글 [Ep 14] “More” vs. “-er” 사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