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규열 Jan 04. 2021

영어 공부 자료 공유 (ft. 영어를 왜 포기?)

많은 사람들이 새해 영어 공부 다짐을 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1달을 못가 흐지부지 된다.  


의지가 약해서? 그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러기에는 너무 많은 대다수가 그만두기 때문이다. 그중에는 강한 의지가 있어야만 성취할 수 있는 목표를 이룬 사람도 대거 포함돼있기 때문이다.


필자도 한 의지 한다고 생각하는데 과거 영어만큼은 이상하게 쉽고 빠르게 포기했다.




왜 그만두는가?

우리가 쉽게 영어 공부를 때려치우는 이유는 애매한 계획이다. 그러니까 구체적으로 어떤 자료로, 어떤 단계로, 하루에 얼마나 해야 할지를 모른다.


그래서 새해 첫날, 영어 공부가 아니라 영어 공부를 위한 공부를 한다. 할만한 자료를 찾아본다. 방법론을 찾아본다. 영어 공부 성공기를 찾아본다.


그런데 추천 자료가 얼마나 많은지 뭐를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 사람마다 제시하는 방법론이 너무 달라서 혼란만 가중한다. 그래서 1~2주 정도 이것저것 하다가  뭐 하나 진득하게 하지 못하고 그만둬버린다.

이건 절대 의지의 문제가 아니라 시스템의 부재다. 노력파 전교 1등한테 아무런 가이드라인 없이 새로운 과목인  베트남어 1등급 맞으라고 한다면 시작도 못한다. 노력도 적절한 사전 시스템이 있어야 가능하다.


영어 공부 자료 (아래 첨부 파일 다운)

그래서 준비했다! 새해 영어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영어 공부 자료를 직접 만들었다. 짧은 2분짜리 유튜브 영상을 보고 영어 & 한글 스크립트와 단어장을 작성했다.


난이도는 여태까지 봐왔던 수강생들의 평균을 가정해서 뽑았다. 자신이 수능, 토익은 좀 공부했는데 스피킹은 거의 안 해봤다면 적합할 것이다.


딱 5일 분량이다. 너무 짧지 않냐고? 시작은 가볍게 하자. 사실, 5일도 매일매일 1시간씩 무언가 하기가 그렇게 쉽지 많은 않다. 5일 동안 빠르고 짧게 끝내서 성취감을 느끼고 방법론을 익힌다. 그리고 탄력 받아서 나머지 360일을 밀어붙이자.



아참! 정확히 어떻게 학습해야 하는지 학습 순서도 적어 두었다. 미션 클리어하듯이 하루에 작은 3개의 미션을 해나가면 된다.


우리가 할 일은? 딱 5일 동안만큼은 빡세게 노력하는 일이다. 자료도 있고 방법론도 있고 학습 일수도 정해져 있다.


워드 파일 다운로드

※ 비번: 2021


보너스!

딱 1달 동안 (1월 말까지) 5일 학습과 관련된 질문에 답해드리겠습니다.


해석이 안된다거나, 문법을 모르겠다거나, 발음이 모르겠다거나 등등 학습 중 모르는 게 있으면 질문 주시면 친절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질문은 본글 댓글이나 아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부탁드립니다.

https://pf.kakao.com/_xklUCC


모두 새해 복 많이 많이 창출하시기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영어 회화는 노가다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