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을리 Oct 04. 2023

걸음

더 나은 선택지가 있을 거라 생각했다

그래서 더 나은 선택지를 찾으려고 애를 썼다


그러나 내가 골똘히 고민하던 건

선택지가 없는 고민이었다


내가 자유롭게 서술하면 되는

그런 고민이랄까



선택에 따른 책임이 더해지는 건

엄연한 사실이지만


적어도 내가 선택했고

내가 결정한 일이기에


나의 선택과 결정을 사랑하며

묵묵히 걸어가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항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