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용 Jun 27. 2023

생일 선물로 시부모님과의 휴가에 당첨되었다.

남편은 빼고.

2022년 3월의 어느 날 남편이 문득 말했다. 

"5월 말에 부모님이 지인 결혼식 때문에 3박 4일간 스페인에 다녀오신다는데 우리더러 같이 가자고 하시더라고. 나는 휴가를 못 낼 것 같다고 말씀드렸더니 그러면 와이프만이라도 데리고 가고 싶으시대. 여행경비도 다 내주신다는데 부모님 따라 스페인 다녀올래?"

여행경비 부분에서 좀 갈등을 하긴 했지만 시부모님께서 스페인 여행을 다녀오실 때마다 부럽기만 했던 나로서는 거절할 수가 없는 제안이었다. 남편은 곧 시부모님께 전화를 드려서 나도 따라갈 거라고 말씀드렸다. 

그런데!

그다음 날 시어머니께서는, 결혼식에 참석하는 대신에 카나리아제도에 있는 테네리페로 1주일간 다녀오는 것으로 일정을 바꾸자고 하셨다.


아니... 그러면 경비가 더 많이 들게 되잖아요...

내 경비는 내가 내겠다고 해도 안 들으실게 뻔하니 그냥 이번에는 두 분이서 오붓하게 다녀오시고 다음에 따라가겠다고 말씀드렸다. 내 속을 알리 없는 시어머니와 남편은 그럼 원래 일정대로 바꾸면 같이 갈 거냐고 번갈아가며 물어왔다.

"아직 시간은 있으니 주말 동안 좀 더 고민을 해 본 후 월요일에 알려다오. 우리는 네가 함께 갔으면 정말 좋겠구나." 

"우리 부모님이랑 여행 가는 게 불편한 건 아니지? 정말로 너를 편하게 생각하시고 엄청 사랑하시는 거 알잖아. 나는 못 가더라도 와이프는 다녀오면 좋을 것 같은데... 거기 정말 좋다던데..." 

여행을 좋아하는 나는 사실 결혼 전에는 출장이 아닌 이상 게스트하우스나 저렴한 숙소에 묵는 편이었다. 나 때문에 시부모님께서 고급호텔 1주일의 숙박료를 지불하시도록 만들고 싶지가 않았다. 사실 호텔비 이외에도 비행기표나 현지 식사비 역시 만만치 않을게 뻔했다. 

주말이 지난 후 시어머니께서 또 한 번 메시지를 주셨다. 

"거기 가면 수영복차림으로 햇빛도 실컷 쬘 수 있을 거야!" 

카나리아제도가 더운 곳인가? 괜스레 궁금해서 검색을 해 봤는데 글쎄! 거기가 바로 윤식당 촬영지란다. 아... 그럼 가야지... 나는 그날 저녁에 남편에게 말했다.

"나, 시부모님 따라갈래. 대신에 호텔비랑 비행기는 내 생일 선물로 당신이 내는 걸로 해. 시부모님이 다 내주시는 건 죄송해서 안될 것 같아."

남편은 그제야 내속을 이해했다는 듯이 후련한 표정을 지었고 바로 시어머니께 전화를 드려서 말씀드렸다. 시어머니께서는 곧장 비행기표와 호텔 예약을 마치신 후 호텔과 비행 편 정보를 나에게 보내주셨다. 속전속결!

대신 시어머니께서는 자서방이 경비를 반만 부담하도록 하셨다. 나머지는 내 생일 선물이라고 하시며. 


우리가 묵게 될 호텔의 사진들을 몇 장 보내주셨는데 갑자기 너무나 설레기 시작했다. 유튜브로 윤식당 편을 검색해 보며 가고 싶은 곳을 마음속으로 꼽아보기도 했다. 내가 시부모님을 위해 훌륭한 짐꾼이 되어드려야겠다는 의지를 불태우며! 


생일 선물로 시부모님과 떠나는 휴가라니... 하하하 


작가의 이전글 점점 뻔뻔해지는 며느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