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어치버 Nov 19. 2019

인간 변신론

다시 태어나는 방법

우리의 뇌는 오감을 통해 외부 자극을 수용하고 처리한다. 어떤 자극을 주는 환경에 놓여있냐에 따라 뇌가 처리하는 내용이 달라지고, 생각 그리고 말과 행동이 결정된다. 우리는 우리가 의도한 대로 자유롭게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한다고 얘기하지만 외부 환경에 의해 수용된 자극의 결과일 뿐이다. 


태어났을 때부터 정글 속에 갇혀 살면 짐승처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이고, 사람들이 모인 사회 속에서 살아가면 사람처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한다. 따라서 어떤 자극이 오감을 통해 뇌에 전달되느냐가 곧 그 사람이다. 지금 당장 내가 떠올리는 생각과 말과 행동은 이제까지 살아온 나의 과거 자극의 결과물인 것이다. 


지금의 모습은 당장 내가 원하는 대로 바꾸기 힘들지만, 미래의 모습은 내가 원하는 대로 언제든지 어떤 모습으로든 바꿀 수 있다. 내가 원하는 모습이 어떠한 외부 자극의 결과물인지 안다면 말이다. 지금 당신이 하는 생각과 말과 행동이 너무나도 마음에 든다면 당신은 올바르게 자극을 수용한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하는 생각과 말과 행동이 달라지길 바란다면, 외부 자극을 의도적으로 바꿔야 한다. 


당신이 보는 것, 듣는 것, 만지는 것을 바꿔야 한다. 당신의 눈에 들어오는 모든 것, 당신의 귀에 담기는 모든 것, 당신의 손과 발이 닿는 모든 것이 완전히 바뀌어야 당신이 바뀌는 것이다. 그리고 의도적으로 바꾸고자 하는 모습을 떠올려야 한다. 뇌는 복잡하지만 단순하다. 당신의 오감이 전달하는 자극을 입력받아 출력할 뿐이다. 


우리는 언제든지 다시 태어날 수 있다. 모든 것을 잃고 실패한 사람도 부자가 될 수 있고, 모든 것을 다 가진듯한 부자들도 반대로 모든 것을 잃을 수 있다. 실제로 이러한 사례는 너무나도 많지 않은가. 당신이 되고자 하는 모습이 되려면 어떤 자극이 필요한가? 당신이 되고자 하는 모습을 가진 사람들은 어떤 자극을 받아들이고 있는가? 성공한 CEO가 되고 싶은가? 성공한 CEO들은 어떤 자극을 받아들여 그런 위치까지 올라갔는가? 모델 같은 몸매를 원하는가? 모델들은 어떤 자극을 받아들여 그런 몸매를 만들었을까? 


점점 수명이 길어지고, 살아야 되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한 가지 모습으로 평생 사는 건 너무나도 지겨운 일이다.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언제든지 변신하자. '인간 변신'은 인간이 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예술이다.

작가의 이전글 252억 투자받은 헬스장 '고투피트니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