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어치버 Feb 01. 2020

성공의 길로 안내하는 인생책

공부하지 마라 최면해라 by 박세니

사람은 누구나 성공을 꿈꾼다.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애쓴다. 하지만 모두가 성공하진 않는다. 성공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을 꿈꾸는 이들에게 성공방법에 대한 책을 남기기 시작했다. 벤저민 프랭클린의 <자서전>을 시작으로 수많은 성공을 위한 자기 계발 서적이 출판되었다. 책뿐만 아니라 무대에서 강연을 통해 대중의 성공을 돕는 라이프 코치가 생겨났다. 미국의 대표적인 라이프 코치는 토니 로빈스(앤소니 로빈스)다. 그는 세계적으로 1000만 부 이상 팔린 초대형 베스트셀러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와 <거인의 힘, 무한능력>을 출간한 작가이며, 강연을 통해 수백만명의 삶에 궁극적인 동기부여를 해온 인물이다.

미국에 토니 로빈스가 있다면, 한국엔 박세니 선생님이 있다. 박세니 선생님은 기숙학원에 심리 수업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20대부터 억대 연봉을 받고, 현재는 마인드코칭 클래스로 한 달에 3억에 가까운 수입을 올리고 있다. <공부하지 마라 최면해라>는 박세니 선생님의 성공 비결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성공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일독과 재독을 권한다.


인생은 최면이다


박세니 선생님을 처음 알게 된 건 유튜브를 통해서다. 진리가 담긴 영상에 자연스레 몰입하게 되었고, 영상을 보면서 진리를 깨닫지 못한 채 인생을 살았음을 알게 되었다. 수많은 도전을 했지만 만족할만한 성공을 이루지 못한 이유는 단 하나, '인생은 최면'이라는 진리를 모르고 살았기 때문이다. 최면이란 '고도의 집중 상태'다. 내가 집중하려고 노력해서 되는 의도적 집중이 아닌, 나도 모르게 강하게 집중되어버리는 상태를 말한다. '자기 최면'을 잘하는 사람만이 공부도 잘하고, 사업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 자신의 무의식까지 완전히 통제해야 하는 것이다. 영웅은 모두 최면에 능했다. 지구 상의 모든 영웅은 자신의 분야에서 최면상태를 최고로 잘 만들어내는 사람이다. 한국에서 '최면'이라는 단어는 다소 부정적인 이미지다. 과거에 미디어에서 방송되었던 최면쇼 때문이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최면은 우리 정신의 90% 영역인 무의식을 통제하는 것이며, 우리의 인생을 완전히 새로운 방향으로 전환시켜줄 유일한 해결책을 말한다.


내면의 생각을 바꾸면 외부의 조건이 바뀐다


우리는 지금 저성장 시대에 살고 있다. 기술은 급격하게 발전하고, 평범한 사람들이 설 자리를 잃어간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부정적인 외부조건에 굴복할지 모른다. 하지만 '인생은 최면'이라는 진리를 깨달으면, 내면의 생각을 바꿔 외부의 조건까지 바꾸어낼 수 있다. 인생에는 분명한 성공 방법이 있고, 진리를 따르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성공을 보여준 자의 말만 철저하게 인정하고 따르면 된다.


포기하지 마라.
좌절하지 마라.
변명하지 마라.
최면해라!

당신이 세상의 주인이다.


인재란 어떤 분야에서 고도의 최면상태를 만들어내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사람이다. 김연아 선수는 피겨스케이팅 분야에서 고도의 최면상태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한다. 비틀스는 음악분야에서 고도의 최면상태를 만들어 사람들을 열광시켰다. 봉준호 감독은 영화 분야에서 고도의 최면상태를 만들어 전 세계가 그의 말과 행동을 주목한다. "영화가 보여지는 2시간 동안 관객들을 제압하고 싶어요." 최근 봉준호 감독의 인터뷰 내용 중 하나다. 여기서 말하는 제압이 바로 최면이다. 눈이 부시는 성공을 이룬 모든 사람은 자기 분야에서 타인을 최면한다. 박세니 선생님의 가르침과 진리를 따르면서 나의 인생도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 <공부하지 마라 최면해라>를 읽고 반드시 성공의 기회를 붙잡길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멘탈관리의 첫걸음? 감정을 통제하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