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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어치버 Jul 27. 2019

젊은 부자들은 어떻게 SNS로 하루에 2천을 벌까?

홈비즈니스, 홈비즈마케팅협회 에이치비즈 안혜빈 대표 마케팅 노하우

꽤나 자극적인 제목의 이번 도서는 보통의 주부에서 홈비즈마케팅협회인 (주)에이치비즈의 대표로 성장한 안혜빈씨의 SNS 마케팅 전략 책이다.

책의 내용은 사실 손쉽게 접할 수 있는 SNS 마케팅 정보들의 조합이지만, 위기에 놓인 가정의 한 주부에서 SNS 명사로 발돋움하게된 그녀의 스토리와 SNS에 대해 잘 모르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판매량이 높은 이유일 것이다. 가독성이 매우 좋아 리딩타임 2-3시간 정도에 완독이 가능했다. 

다소 얕은 수준의 정보이지만, 각 SNS 채널별로 주요 특징과 전략 그리고 마케팅의 핵심을 잘 짚어냈다.

필자는 주부가 아니기에 서문에 나열된 그녀의 스토리가 공감되지는 않지만, 자신의 인생 기회를 하나의 스토리로 만들어 SNS 콘텐츠로 승화시켰다는 부분은 꽤나 인상적이다. 아울러 '홈비즈니스'라는 명확한 타겟 설정, 그리고 타겟 유저인 주부를 대상으로 꼭 필요한 내용만 간추린 것은 책 판매전략에 유효했다고 판단된다.

마케팅 관련 서적을 찾으면서 자극적인 제목으로 주부가 아닌 필자까지 구매하게 만들었다는 점은 꽤나 실력자라는 방증이 아닐까. 초반 100페이지 정도를 읽으면서, 다소 후회되는 구매라고 느꼈지만, 완독하고 나서는 15,000원 까지는 모르겠지만 후회할만한 정도의 선택은 아니였다.

이 책은 4개의 챕터로 나누어져 있다. 

챕터 1: 홈비즈니스를 시작하게 된 그녀의 스토리.

챕터 2: 인스타그램 마케팅

챕터 3: 페이스북, 유투브, 블로그, 카페 활용법

챕터 4: 고객가치경영, CVM 마케팅

이 가운데 챕터 4는 SNS 마케팅 전략에 곱씹어볼만한 내용이 있다. 

인스타그램

브랜드마케팅, 기업정체성 확립에 유효, 고객을 유입시키는 최초채널로 활용가능.

사진 한 장으로 고객을 설득시켜야 하기에 자세한 정보를 공유할땐 블로그 포스팅을 링크로 연결.

1. #맞팔과 같은 너무 포괄적인 해쉬태그는 불필요, 구체적으로 작성(#직장인소통환영 등)

2. 매니아층 겨냥 해쉬태그(#다이어터그램) + 검색어 겨냥 키워드 해쉬태그(#@@동헬스)

팔로워 늘리는 방법

#선팔환영#선팔맞팔#맞팔은댓글로#직장인그램 등 공통관심사 위주로 선팔 후 맞팔 신청

계정당 좋아요 5-10개 성의 표현

잠재고객이 검색할 것 같은 태그로 들어가 직접 찾아가서 먼저 팔로우와 댓글

포스팅할 때마다 타겟 고객 검색 예상 태그 15-20개 포함시켜 항상 포스팅

최근게시물 마케팅전략 - 세부 해쉬태그로 매일 게시글 20개 이상 업데이트

고객 후기 리그램 - 칭찬하라!

'나도 저 판매자의 고객이 되어 저런 말을 들어보고 싶다'고 느끼게끔.

고객의 후기 = 새로운 고객 유입

페이스북(기업대표, 작가, 강사에게 적절)

신뢰계정으로 만들기(생각, 가치관, 비전, 무슨일 하는지 명확하게 알게끔)

고객과의 접점을 많이, 친근하게 접근 => 구매전환율 상승

업계 관련 인맥 폭 넓히기(페친)

페이스북 페이지는 유료광고, 공유하기로 고객 획득

키워드 검색으로 활동동 많은 관련 업계 페이스북 그룹 가입

그룹 사람들과 친밀한 관계 형성, 광고 => 구매전환

그룹에서 친구 모으기 => 그룹내 판매활동

유투브(철저한 기버가 되라)

검색 엔진으로 브랜드 마케팅

키워드 명확하게, 최소 2-3일 전문성 갖춘 동영상 꾸준히 업로드

가끔 나의 스토리를 업로드하여 밸런드 맞춤

초보자라도 콘텐츠가 확실하면 초기 경쟁력 확보 가능

신뢰도 확보를 위해 얼굴 내놓고 촬영

제목과 썸네일 다소 자극적으로 끌리게

영상은 핵심만 간결히 1~10분

내용이 다소 부족하다면 시리즈로 기획

주기적으로 한번씩 긴 길이의 영상 업로드

광고영상은 금물

블로그

크몽으로 서로이웃 추가 프로그램 활용

카페(교육용카페, 커뮤니티 카페에 적합)

성장하는데 1-2달 시간 필요

구매전환에 유리

회원 참여도가 중요 -> 가입인사/등업 필수 설정

무료정보열람은 등업이후로

동영상콘텐츠 업로드가 카페 노출에 유리

회원에게 도움되는 정보성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포스팅

오프라인 세미나/포럼 꾸준히 개최

가입자의 혜택을 명확하게 제시

직원운영 또는 외주작업 추천

CVM마케팅(고객과의 끊임없는 소통으로 관계 형성)

SNS로 고객과 꾸준히 소통하며 브랜드 노출시켜 믿음 형성 => 구매전환 수월

항상 기분 좋은 댓글과 소통

나 자신에 대한 명확한 이해 필수 => 이를 바탕으로 사업 목표와 고객을 연결.

사업의 방향성을 명확히하고, 사업에 대한 확신을 가져라!

고객에게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필요한 당위성 피력

쉽게 비교할 수 없는 가치를 제시: 다이어트 -> 건강 -> 정신적 여유로움 -> 주변 관계 개선 -> 삶이 달라짐

고객 후기(스크랩) 활용한 칭찬

자신만의 방법으로 긍정메세지 개발 및 전파

스마트 스토어 상세페이지 작성방법

1. 고객의 깊은 고민 묘사

2. 비교와 공포 심리자극(단기적 목표 - 회피심리) -> 잠재 니즈 극대화

3. 언론 공신력 자료 -> 신뢰감 상승

4. 고객 고민 부분을 해소

5. 행동 유도 -> 구매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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