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세상관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정한 변리사 Oct 21. 2021

우리는 정당에 가입해야한다.

우리는 정당에 가입해야한다.


예전에는 정당에 가입한다는것이 정치권에 기웃거림을 의미했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 이제는 당수가 없다. 정당에 가입했다고 당대표의 말을 들어야 하는것도 아니다. 오히려 온라인 모바일 투표로 당대표를 선출할 수 있고, 당의 대선후보를 좌지우지 할 수 있다.



당신의 삶에서 정치가 없을 수 있는가? 당신이 아무리 무인도에 가서 독립국 선언을 한다고 하더라도, 그것 자체가 정치적 행위다. 이해관계를 조정하는것이 정치이며, 당신의 삶은 정치로 뒤범벅 되어있다. 부정할 수 없다. 부정하는것은 당신의 삶을 부정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오히려 적극적으로 #정치하라. 차라리 정당에 가입하라. 앱 설치하거나 모바일웹으로 간단히 가입가능하다. '세력'이 중요한 그들은 당비를 안내도 당신을 쉽게 자르지 않는다. 월 몇천원 내면 '권리당원'이라는 이상한 직함도 주며 신분상승의 느낌도 받을 수 있게 대접해준다.


리디북스에서 <기술창업36계> 전체보기

https://ridibooks.com/books/4168000021


정당에는 언제든지 가입할  있고, 탈당도 쉽다. 그리고 생각보다 '정보' 많이 던져. 우리사회가 지금 무엇이 이슈고, 어떤구조를 가지고 있는지 맨살로 채험할  있다. (뉴스, 언론사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는 '맨살' 아니라 가공된 정보다) 정치를 부정하는 당신이라면, 재미삼아서 정당에 가입해볼것을 추천한다. 권리당원 되는게 카카오톡 이모티콘 하나 사는것보다 싸다. 불만만 토하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된다. 약간의 행동이 필요하다.


네이버에서 당신이 '그나마 덜 싫어하는' 정당 이름을 찾아서 그 당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라. 당 소개 페이지를 읽어보고, 마음에 들면 앱다운로드 받는것처럼 가입해보라.  그래야 #대한민국 이 당신의 생각에 조금 더 접근할 수 있다. 정치를 하지 않으면 당신만 손해다. 당신이 무시하고 능멸하는 그들만 정치를 하게된다. 나라는 후진국이 된다.


이 글도 나의 생각과 권유를 담은 정치적인 행위이다.


엄정한 www.UHM.kr www.fb.com/thinkuhm

매거진의 이전글 아주 쉽게 '선진국' 되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