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BLT인터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정한 변리사 Nov 01. 2016

[BLT인터뷰] 엠버저 - 이근화 대표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온도 습도 모니터링 솔루션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온도 습도 모니터링 솔루션인 스마트뮤 SmartMiew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주)엠버저의 이근화 대표님 인터뷰입니다.

첨단기술이 난무하는 세상에서 온도와 습도 측정 중심의 IoT라고 하면 너무 평범하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실제로 사물인터넷이 현실에 적용된 사례는 많지 않습니다.


엠버저는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온도 습도 관리시스템을 제공하는 3년차 스타트업으로서, 풀무원과 코스트코와 같은 유통 대기업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솔루션의 안정성을 인정받은 사물인터넷 IoT 스타트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상이 매우 좋은 이근화 대표

이근화 대표님 연락처는

010-8824-2306

Tom@Mbuzzer.com


Demo 사이트는 www.SmartMiew.com 입니다.

스마트 온습도센서와 스마트뮤 중계기

냉장고에 들어가도 완벽한 방수처리와 사우나에서도 버티는 방열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기판에 방수방열 처리가 되어있어 안정적인 작동이 이루어지는 것이 장점이고, 설치 후 1년동안 무상 A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디북스에서 <기술창업36계> 전체보기

https://ridibooks.com/books/4168000021

담배갑 크기의 온습도 스마트센서

Miew 라는 이름의 스마트센서는 누구든지 쉽게 설치할 수 있고, 건전지 교체도 쉽고 질리지 않는 안정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AAA 사이즈 건전지 3개가 들어가기 때문에, 배터리 방전시에도 쉽게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것도 장점이네요!


아래는 스마트Miew가 설치된 풀무원의 '낫또'시스템!

낫또는 대표적인 발효식품으로서, 온도와 습도관리에 굉장히 민감한 식품이죠~ 스마트뮤 시스템이 적용되어 발효실 구석구석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만약 온도나 습도가 기준치에서 벗어나면 관리자의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보내주게 되어있습니다.

맛있는 낫또! 쉽게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온도와 습도관리에 취약한 반도체! 스마트뮤 솔루션은 반도체 공장에도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반도체 공장에 들어간 스마트뮤 솔루션!

반도체 공장내에 온습도 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있네요~ 아래에서 해당 장소의 데이터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습도 데이터는 계속해서 저장되기 때문에, 5년 동안 온습도 정보를 클라우드에 저장해준다고 합니다.

반도체 공장의 온도관리를 스마트하게 하는 스마트뮤!
코스트코 냉장트럭에도 들어간 스마트뮤

또한, 코스트코 한국지사의 냉장트럭 100대에도 스마트뮤가 탑재되어 온도와 습도를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합니다. ^^


사물인터넷 솔루션으로서, 화려한 기능을 자랑하는 것도 좋지만, 온도와 습도에 집중하는 것도 아주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Demo 사이트는 www.SmartMiew.com

이근화 대표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냉동창고, 발효식품 공장 사장님, 각종 창고 물류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많은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BLT인터뷰] BideoMap 데이터킹 박선규대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