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름달 2기 DAY - 9
오늘은 '건강'에 대한 주제로 글을 쓰려고 한다. 본론에 들어가기 전에 건강을 해칠 수 있던 습관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과거에 나는 하루에 담배를 반갑이상을 피웠고 일주일에 4~5일 정도를 술을 마셨다. 몸이 좋아질 수 없는 습관들이었다. 더불어서 잠을 일정치 않게 자는 것도 문제였다.
전역 후 담배는 끊게 되었지만 여전히 술이 문제였다. 운동을 하면 힘든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 과거 땀 한번 흘리지 않고 올라가던 계단을 숨을 고르며 힘들게 올라가게 되니 마음속에서 불안감이 들었다. 결국 술 마저 줄이기로 다짐을 하고 운동을 시작하였다.
사실 운동을 시작한 것은 멘탈적인 부분을 바로잡기 위함이었지만, 망가졌던 몸을 다시 회복하기 위해 어느 정도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다. 지금은 담배와 술을 거의 멀리하고 있다. 그리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시간이 될 때마다 걷기와 뛰는 것을 반복하고 있다.
아직까지 커피를 많이 마시고, 야식을 좋아하고 있지만 운동을 꾸준히 하다 보니 체력적인 부분에서 개선을 많이 할 수 있었다. 앞으로 커피도 하루 3잔 정도로 줄이고 야식도 가급적이면 먹지 않으려고 한다.
여러분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어떤 습관을 들이려고 하는가?
#리딩폴라리스#폴라리스#광주독서모임#무료독서모임#환경설정#빡독X광주#광주빡독
*참고도서 : 베스트 셀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