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름달 3기 DAY - 1
리딩 폴라리스 보름달 3기를 시작하게 되었다. 1기를 시작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3기라니 어쩌면 보름달 3기에 맞는 주제를 정한 것인지도 모르겠다. 사람들은 인생을 살면서 저마다 목표를 세우고 그에 따라서 계획을 짠다. 하지만 목표와 계획만 있고 '꾸준함'이 없다면 계획을 실행하고 훗날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가능할까?
처음 보름달 1기를 시작했을 때부터 과정들을 한번 살펴보면 보름달 시작 전에 구체적인 시안을 만들어서 제출하였고 후에 보름달 글쓰기에 들어갈 이미지 및 여러 가지 계획들을 세우는 시간들을 가졌다. 무엇보다 혼자서 한 것은 없었다. 옆에서 도와준 조력자분과 기존 리딩 폴라리스 그룹장님의 도움 없이는 힘든 일이었다.
어렵게 준비기간을 거쳐서 보름달 글쓰기를 시작하게 되었지만 과정은 더더욱 힘들었다. 본업인 3교대 근무에 체인지 그라운드에서 운영하는 씽큐온 그리고 리딩 폴라리스 거기에 15일 글쓰기까지 촉박한 시간에 일주일에 책 한 권을 읽고 서평을 쓰는 작업만 수없이 하였다. 거기에 15일 동안 글쓰기라니...
매일매일이 피곤한 나날이었지만 일을 할 때나 책을 읽을 동안 그리고 글을 쓸 때, 그 시간만큼은 강하게 몰입하였다. 그래도 사람인지라 조금씩 실수하고 일이 늦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었다. 하지만 작은 것을 성취함으로써 얻어지는 성과는 앞으로 큰 일을 해나갈 원동력을 제공해주었다.
이런 바쁜 시간 동안에 여러 가지 일을 하면서 얻은 것도 있겠지만 분명 잃은 것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과정들을 경험하고 작은 성취를 이루어 가면서 개인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이번 3기를 참여한 분들도 개인적인 변화를 꿈꾸면서 보름달에 도전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 함께할 15일, 움직임의 힘을 통해서 새로운 변화를 꿈꾸며 1일차 글쓰기를 마친다.
*참고도서 : 움직임의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