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팥쥐아재 Apr 01. 2021

아이와 함께 공룡박사가 되어간다

아빠는 너희들과 함께 꿈꾼다^^

https://youtu.be/KsES__VjVeg


역시나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 아빠답게 이번 주제는 공룡입니다. ^^;; 사실 이건 비밀인데... 제가 더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아이들에게 자랑할 목적으로 만든 영상이에요! ㅋㅋㅋ


티라노사우르스, 람베오사우르스, 스테고사우르스와 같이 이름이 사우르스로 끝나는 공룡이 많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그런데 그 사우르스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계셨나요?? 딩동댕~ 정답은 도마뱀입니다. 이 정도도 맞추지 못하신 분이 계시다면 아이들과 함께 꼭 이 영상을 보셔야 해요(두 번 보세요!). 아직 아이가 없더라도 넓고 얇게 알고 알은채하기 좋은 영상이니 킬링타임으로 꼭 보시길 바랍니다.


우리 이름에 담긴 뜻이 있듯이 공룡들도 각자의 이름에 의미가 있습니다. 어떤 공룡은 생김새에 따라, 어떤 공룡은 습성에 따라, 어떤 공룡은 발견된 장소나 사람에 따라 이름이 지어졌어요. 자신이 낳은 알과 함께 발견된 공룡은 억울하게도 '알 약탈자'라는 이름이 붙은 사건이 있기도 합니다(그 공룡은 이름을 지어준 고고학자를 저승에서도 원망할 듯;;). 이처럼 공룡 이름에 얽힌 재미난 이야기들도 많습니다.


이번 영상에서 모든 내용을 담지는 못했지만 몇몇 공룡들의 이름이 어떤 식으로 지어졌는지 알아가는 시간이 될 거예요. 공룡 이름에 숨겨진 비밀을 알아차린다면 아이들보다 공룡 이름을 더 쉽게 외울 수 있다는 사실!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공룡 이름이 정말 쉽게 느껴지실 겁니다. ㅎㅎ 아이가 좋아하는 분야를 함께 알아간다는 것만큼 관계를 돈독히 하는 게 없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공룡 이름을 통해 아이들과 조금 더 친숙해지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평온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감격스러운 메일을 받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