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릭 Apr 16. 2020

아이폰 SE 2020 출시: 55만원짜리 아이폰.


최근에 많은 이목을 주목시킨 애플의 아이폰 SE의 출시가 드디어 공식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엔트리 레벨의 새로운 아이폰은 미국에서 399달러로 시작되며, 64기가의 베이스 스토리지 및 A13 칩셋, 그리고 무선충전까지 들어갈 건 다 들어간 제품입니다. 사실 출시하기 전에 뭔갈 빼지 않았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다행이네요.


전반적인 디바이스 폼팩터는 아이폰 6부터 이어진 전통적인 디자인의 아이폰으로, 현재는 거의 모든 스마트폰이 베젤레스로 출시되는 것을 고려한다면, 꽤나 독특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성능이 최신으로 바뀐 아이폰 8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 것 같은데, 외관상의 변화도 거의 없거니와, 화면 사이즈를 비롯한 거의 모든 부분이 동일하기에, 이 제품의 메리트는 무엇보다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국에서는 64기가가 55만 원, 128기가가 62만 원, 256기가가 76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그리고 프로덕트 레드 색상으로 출시되며, 앞서 언급한 아이폰 11과 동일한 A13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다만, 램 부분은 아직까지 공개된 내용이 없어서, 3기가인지 혹은 4기가인지를 봐야 할 것 같습니다. 1세대 아이폰 SE의 전례를 봤을 때, 아이폰 11의 로직보드를 활용한 4기가일 확률이 높습니다.


12 메가픽셀 싱글 렌즈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애플은 A13 바이오닉 칩셋과 연동해 전작보다 개선된 Smart HDR을 통하여 사진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적으로 인물 모드를 지원하는 것을 물론, 4K 60 fps 시네마틱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7 메가픽셀의 전면 카메라는 덤이죠.


그 외에는 아이폰 8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배터리 지속 시간도 동일하고, 4.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도 동일하고, 트루톤 지원도 동일하며, 유일하게 빠진 3D 터치는 이번에 햅틱 터치로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세세한 하드웨어 스펙이 업데이트되었는데, Wi-fi 6 지원, 기가비트 LTE, 듀얼 심 지원 (e-SIM과 물리 심 연동)등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2020 아이폰 SE는 무엇보다 스마트폰에 큰 관심이 없으며, 기존 아이폰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더 안정감을 느끼는 장년층 혹은 스마트폰이 큰돈을 투자하고 싶지 않은 대상을 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64기가가 55만 원, 128기가가 62만 원, 256기가가 76만 원

- 램은 아직까지 공개된 내용이 없음

- 최신식으로 업데이트된 아이폰 8 + 가격 인하


Reference

iPhone SE: A powerful new smartphone in a popular design - Apple

작가의 이전글 아이폰 12에서는 시리가 좀 똑똑해질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