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PBL수업하기] 현실판 배틀그라운드 준비-(3)

자, 이젠 이번 프로젝트에서 가장 큰 부분인

천연물감만들기 입니다.


아이들은 며칠 전부터 물감을 만든다고 신이 났지만

저는 잠을 이루지 못했답니다.


아이들과 이렇게 뭔가를 많이 어지럽히며 하는 수업은 처음이라

저도 어떻게 될지 감이 오지 않더라구요 ㅠㅠ


여튼! 물감 만들기 당일이 되었고

실과실로 갔습니다!



지난 번 국어 시간에 아이들이 찾아준 방법에 따라

우선 파프리카를 잘게 잘라 줍니다.


물을 조금 넣고 믹서기로 갈아줍니다!!

믹서기 소리에 아이들이 처음에는 놀라더니

엄청 좋아했습니다. ㅎㅎ 믹서기가 뭐라고 저렇게 웃는지 ㅎㅎ


사랑스런 우리 귀염둥이들!


체에 걸러 건더기는 버리고 즙만 분리합니다.


파프리카 4kg를 물감으로 만들었는데 패트병 2병이 나오더군요.

조금 부족한 감이 있지만! 어쨌든 노랑색 물감은 성공!

색도 참 곱습니다.


자, 이젠 시금치 차례!



시금치도 파프리카와 마찬가지로 자르고 갈고 걸러줍니다.

시금치는 1kg를 했는데 무려 4병이나 나왔습니다.


사실, 이 때만 해도 물감은 잘 나와서 좋았지만

실과실 상태를 보고 속으로는 걱정이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과연 이 아수라장인 상태를 전부 치울 수 있을까? 진짜 상태가 심각했어요.ㅎ




짜잔! 완성된 물감입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게임을 진행할 때엔 이 물감에 물을 타서 섞을 예정인데요.

색이 너무 흐리진 않을까 걱정도 됩니다.

다음 주 화요일엔 또 어떤 일이 벌어질지 ㅎㅎ

커밍쑨!!





매거진의 이전글 [PBL수업하기] 현실판 배틀그라운드 준비 2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