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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L수업하기] 현실판 배틀그라운드 준비 2화

초등융합교육

말도 많고 탈도 많던 물감 사용에 대해 의견을 정한 후

드디어 오늘은 천연물감을 만들기를  위한 첫 단계에 돌입했습니다.


현재 국어에서 배우는 단원 마지막 활동입니다.

자료를 찾아 읽고 요약하는 활동이에요. 

이 활동을 배틀그라운드 준비와 연결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천연물감만드는법 을 검색한 뒤 가장 좋은 자료를 찾아 요약하도록 한 것이지요.



학생들이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는 모습입니다.


드디어 저희 교실에도 와이파이가 설치되었습니다!

학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패드도 있어 드디어 이런 수업을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되었네요. ㅠㅠ



정보를 알아 보기 쉽게 요약한 모습입니다.


시간이 남은 학생은 추가로 정보를 찾아 학습지 뒷면에 이렇게 적어주기도 했지요.


남은 물감을 어떻게 활용할지까지 적어주는 센스!!


아이들 대부분이 과일과 채소를 이용한 방법을 찾았습니다.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물감은 총 5색입니다. 

그런데 학교 여건 상 모든 색의 물감을 직접 과일과 채소를 이용해 즙을 짜기란 힘들어

아이들의 의견을 적절히 섞기로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2가지 색은 채소와 과일을 이용, 1가지 색은 천연 색소 가루에 물을 타서 만들기, 나머지 1가지 색은 포도주스에 물을 섞는 방법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아이들이 적은 학습지를 바탕으로 천연색소 만들기 준비물을 샀습니다.



각각의 채소들을 얼마나 사야하는지 저도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게다가 학교에 믹서기도 한 대라 하여 모둠별로 어떻게 믹서기를 주어야할지 ㅠ

사용한지 오래 되어 더럽다는 ㅠ 실과실 청소는 언제 해야할지 등등

머리가 아프네요.


그래도 아이들이 오늘 수업도 정말 재미있었다며 좋아했으니 됐습니다!

물감을 직접 만든다고 하니 환호성도 지르더라고요.

자, 과연 천연 물감은 어떻게 완성될 것이며

우리들의 배틀그라운드는 어떻게 진행될지

저도 앞날이 궁금해집니다!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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