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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성현우 Jun 28. 2015

Film : Proud Whopper

Proud Whopper, 버거킹

Client : Burger King

Agency : Ogilvy & Mather David ad

별점 : ★★★★☆


 미국 대법원의 동성 결혼 합법 판결을 기념하여, 오늘은 퀴어 문화에 대한 편견을 깬 버거킹의 캠페인을 소개하고자 한다. 버거킹은 보통 와퍼와 똑같은 와퍼를 퀴어 문화를 상징하는 무지개 색 포장지에 포장한 뒤, 'Proud Whopper'라는 제품명을 달고 판매하는 캠페인을 벌였다. 사람들은 호기심, 또는 점원의 권유에 따라 버거를 구매하고 각자 기존의 와퍼와 무엇이 다른 지를 나름대로 추측한다. 그러다 포장지 안에 적혀있는 'We are all same inside'라는 카피를 보고 사실은 'Proud Whopper'가 일반 와퍼랑 똑같은 와퍼라는 것과 내면을 보면 우리는 모두 똑같이 소중한 사람이라는 메시지를 인식한다.


 이 간단한 프로토타입 위에서 동성애자들은 눈물을 흘리고, 동성애 반대론자들은 고개를 끄덕이고, 관심하던 사람들은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다. 한 시간 짜리 다큐멘터리도, 몇 천 개의 문장으로 된 장문의 글도 쉽게 하지 못하는 일을 와퍼 하나로 해내는 버거킹의 크리에이티브에 찬사를 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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