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리카 Sep 27. 2020

행복해지는 글쓰기 캠프 10월 멤버분들을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에리카입니다 :)


벌써 2020년 9월도 거의 막바지에 이르렀네요.


이제 2020년도 얼마남지 않았어요. 코로나로 우리의 삶이 송두리채 흔들리는 한 해를 경험하면서 연초에 계획하셨던 일에 차질이 생기신 분들도 많고 힘든 시간을 겪고 계신 분들도 많을거예요.


하지만 이 시간을 기회로 삼아 다양한 새로운 도전을 하고 계신 분들도 많죠.

우리 모두에게 하루 24시간이 주어지고, 1년은 365일이 주어집니다.


유일하게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공평하게 받는 것이 바로 이 시간인데요. 하루를 어떻게 사용하고, 일주일, 한 달, 일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삶은 얼마든지 변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많은 것들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질 수 없는 것들이 많아요.

매일매일의 선택과 결정들이 쌓이고 쌓여 나라는 사람을 만들고, 또 나의 삶을 만들죠.


그래서 저는 습관에 대해 강조하고 더 많은 분들과 그 힘을 길러가고 싶어요.



행복해지는 글쓰기 캠프 10월 프로젝트는요


단순한 글쓰기 습관 만들기 캠프를 원하신다면 조금 안 맞으실 수 있어요.

저는 이번 10월 한달동안 삶에서 가장 중요한 "행복해지는 방법"을 함께 익히는 시간을 가지고 싶어요.

행복한 삶은 몇가지 요소만 충족되어서는 완성되지 않아요.


건강한 마음, 커리어, 건강, 재정 등 다양한 부분이 골고루 충족되어야 하죠.


이번 캠프에서는 건강한 마음(아침 감사일기 + 긍정확언 필사), 생산하는 삶(글쓰기) + 건강(운동) 이 세 부분을 건강하게 하는 습관을 함께 만들어나갈거예요.


행복해지는 글쓰기 클럽 커리큘럼




긍정확언 필사 책은 루이스 헤이의 <나는 할 수 있어> 입니다.




예전에 올렸던 <당신의 삶을 바꿀 수 있는 책 15권>에서도 소개했던  저의 바이블이라고도 할 수 있는 루이스 헤이의 <나는 할 수 있어>를 긍정확언 필사 책으로 선택했어요.

https://jieunerika.blog.me/222088784863


31일동안 우리는 함께 건강, 용서, 풍요로움, 창조성, 관계/사랑, 직업적 성공, 스트레스 없는 삶, 자존감 총 8가지 카테고리에 속하는 긍정확언을 매일매일 필사하게 될거예요.


필사내용의 예시는 다음과 같아요.


용서
오늘 나는 나의 감정을 느끼고 나 자신에게 온화해진다.
나는 내가 느끼는 감정 모두가 친구라는 것을 안다. 과거는 이미 지나갔다.
그러므로 지금 이 순간 과거는 아무 소용없다.
지금 이 순간 내가 하고 있는 생각이 나의 미래를 창조한다. 나는 과거로부터 자유라는 선물을 받았고, 현재를 기쁨으로 산다.



풍요로움
나는 최상의 것을 받을 자격이 있다.
나는 지금 최고의 상태를 받아들인다.
나는 돈에 대한 모든 저항력을 놓아준다.
 그리고 지금 나는 돈이 내 삶으로 기쁘게 흘러 들어오도록 허락한다.
내가 어디에 있든, 누구와 함께 있든, 나의 행복은 이루어진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책을 항상 책상위에 두고 자존감이 떨어질때나 걱정이 생길때면 아무 페이지나 펼치고 그 안의 내용을 반복해서 읽고 필사 합니다. 그러면 금세 평온을 되찾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겨요.

정말 이 책은 저의 바이블이랍니다. :)


캠프를 추천하는 대상

1. 2020년 10월 한달을 정말 특별하게, 기억에 남는 한 달로 만들고 싶으신 분

2. 올해가 가기전에 좋은 습관을 꼭 만들고 싶으신 분

3. 나만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싶지만 시작하기 어려우셨던 분/코칭이 필요하신 분

4. 부정적인 마인드에서 벗어나고 싶으신 분, 무기력증/운동을 하나도 안하고 계신 분

5. 이대로는 안되겠다, 삶을 변화시키고 싶으신 분



지난 글쓰기 캠프 멤버분들의 후기

여러분도 한 달 후에는 이런 후기를 쓰실 수 있을 거예요! :)


신청방법 & 참가비

제가 다음 달에는 운영을 할지 확실하지 않아서 마지막이 될 수도 있을것 같아요.

정말로 꼭 참여하고 싶으신 의지가 있으신 분들이 신청해주시길 바라요. :)

참가비는 5만원이며 아래 구글 설문지를 작성해주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어요.


https://forms.gle/DBCvz9DK8kZxdCpu5



*글 쓰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전자책 <브런치로 한 달만에 내 책 쓰기>를 선물로 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jieunerika/222082954443

* 페이스북 그룹 <The 5 am Writers Club> 초대합니다. (페북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은 단톡방 인증으로 대체하실 수 있어요)



준비물

1. 필사용 노트   (필사 내용은 제가 전날 보내드려서 책을 구매할 필요는 없지만 워낙 좋은 책이라 구매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2. 인증용 어플

타임스탬프: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 id=com.artifyapp.timestamp&hl=ko

타임 스냅: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 id=com.poshpawstudio.timesnap

둘 중 어느 것이나 마음에 드시는 걸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참고로 타임스탬프를 사용하고 있어요.

3. 중간에 쉬어가더라도 끝까지 함께 하겠다는 의지 (별 다섯개!)

매일매일이 어렵다면 본인의 페이스에 맞춰서 조절하시면 돼요. 추석연휴, 일이 생기셨을때는 쉬어가도 돼요.

저도 가끔은 쉬어갈수도 있어요. 다만 중도포기는 하지 말아주세요. 완주하는게 중요하죠.

다같이 완주하고 즐겁게 축하하는 모습을 상상해요 우리! :)



2020년 10월을 함께 특별한 달로 만들어봐요


10월 한 달을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보낸 후, 10월 31일 우리 모두 함께 축하하는 모습을 상상해요.

그럼 함께 이 특별한 시간을 함께 하실 분들을 기다립니다. :)

한 달이 지난 후 우리는 좀 더 긍정적이고, 좀 더 건강한 모습으로 나의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이 되어있을거예요.


매일 글쓰는게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습관 만들기 파트에만 참여하셔도 돼요!

(구글 설문지에 안내되어 있어요)


*오리엔테이션을 위해 9월 30일 수요일 저녁 6시에 마감할게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5가지 사랑의 언어: 당신의 사랑의 언어는 무엇인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