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리카 Nov 10. 2020

나는 부자가 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돈은 에너지입니다 

우선 이 글의 제목을 보는 순간 "당연하지!"가 아닌 왠지 모를 저항감이 들거나 불편한 느낌이 드신 분이 계시다면 꼭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라요. 


여러분은 '돈'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어떤 감정이 떠오르시나요? 

돈은 좋은 걸까요? 나쁜 걸까요?

이 질문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단지 내가 가진 돈에 대한 인식이 있을 뿐이죠.


저는 돈이 좋아요. 돈이 있으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고, 내 체력과 시간과 같은 물리적인 제한 없이 도와주고 싶은 단체도 도울 수 있고 영향력을 끼칠 수 있어요. 돈도 자기를 좋아해주는 사람에게 가요. 

돈은 나쁘고 두려운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돈이 가고 싶을까요?


저는 마음과 성공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자연스레 돈에 대해서도 많이 배우게 되었는데요.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는 돈은 에너지라는 거예요. 종이조각 자체에는 아무런 가치도 담겨있지 않아요. (이제는 더욱이 그 종이조각을 사용하는 일도 적어졌고요) 하지만 우리는 돈으로 맛있는 걸 사 먹기도 하고, 예쁜 옷도 사고, 멋진 곳에 여행도 갈 수 있어요. 돈과 내가 원하는 것을 교환하는 거죠. 


우리는 내가 원하는 가치를 얻기 위해 돈을 사용합니다. '그만 한 가치가 없어'라는 생각이 들면 돈을 쓰지 않죠. 세상의 모든 부자들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그 가치를 제공하고 그 대신에 돈을 받는 것에 능한 사람들이에요. 많은 사람들에게 큰 가치를 제공할수록 큰돈을 벌 수 있겠죠. 


내가 버는 돈 = 세상에 제공하는 가치라고 생각해보세요. 

내가 진심으로 내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내가 제공하는 물건이 혹은 서비스가 이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고 믿는다면 당연히 여러분은 부자가 될 자격이 있습니다. 





꿈 서칭 코스를 하고 있는 멤버님의 중간 리뷰 
꿈 포트폴리오 코스를 진행하고 있는 멤버님의 리뷰 


전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나에 대한 믿음'이라고 생각해요. 

멋진 외모도, 경제적인 풍요도, 사랑도, 커리어적 성공도 - 저는 이 모든 것이 나의 중심이 잡혀있을 때 가능하다고 믿기 때문에 그 부분에 가장 끌렸어요. 우리 내면에 대한 공부요. 


혼자서 배우고 수련 :) 해오면서 스스로가 많은 도움을 받았고 성장했기 때문에 그걸 더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제 생각을 정리한 글을 쓰기 시작했고 지금은 이렇게 꿈 서칭, 꿈 포트폴리오라는 코스를 진행하고 있어요. 

https://blog.naver.com/jieunerika/222123659637


그런데 참 신기한 게 말이죠. 

제가 만약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서 무언가를 팔고 있었다면 이렇게 계속해서 이야기하지 못했을 거예요. 그런데 이 코스가 정말로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될 거라는 자신감과 믿음이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후기를 공유하고, 이야기를 하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했죠. 


저는 제 성격을 잘 알거든요. 예전에 잠시 헤드헌터로 일을 했을 때 저는 세일즈랑은 거리가 멀다는 걸 알았어요.   그 달의 세일즈 타깃을 맞추는 게 가장 우선순위인데 저는 한 분 한 분, 진심으로 함께 커리어에 대해 한 시간씩 상담을 하고 있었거든요. ^^; 제 보스는 싫어했지만 감사하게도 짧은 기간 동안 알고 지냈지만 퇴사 이메일을 보냈을 때 따로 연락을 주신 후보자 분들도 계셨어요. 


저는 지금은 일을 하고 있지 않아요. 

그저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고, 도와드리고 싶은 분들을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고, 코칭을 받으시는 멤버님들과 함께 행복해지고 있는데 돈도 벌고 있어요. 

그냥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고, 도와드리고 싶은 분들을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고, 코칭을 받으시는 멤버님들과 함께 행복해지고 있는데 돈도 벌고 있어요.
그분들에게서 저에게 온 돈은 너무너무 소중한 돈이에요. 그건 단순히 돈이 아니라 한 분 한 분이 저에게 주시는 신뢰의 크기를 뜻하니까요. 

그 돈은 제가 회사를 다닐 때 받았던 월급과는 비교할 수 없어요. 생각만 해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돈이에요. 코칭 일을 시작하면서 멤버님들께 받은 돈은 별도의 통장에 모아두었어요. 그 통장은 저에게 행복에너지로 가득한 공간이랍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더더욱 부자가 될 거라고 자신해요. 

왜냐하면 더 많은 분들께 좋은 영향력을 끼치고, 더 큰 가치를 드리고, 더 행복한 삶을 사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 있는 자신이 있거든요. 그 가치가 커지면 커질수록, '에리카'라는 사람에 대한 신뢰가 커지면 커질수록 자연스레 돈이 따라올 테고 그 결과로 부자가 되는 거니까요. 


끌어당김의 법칙에서 중요한 건 내가 원하는 그 삶을 이미 살고 있다고 '느끼는 것'이라고 해요. 

갑자기 부자가 된 사람들은 누가 보아도 졸부인 이유는 내면이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데 (그릇은 따라가지 못하는데) 물리적인 돈만 가져왔기 때문이에요. 


부자가 되고 싶다면 가장 먼저 부자의 마음, 그릇을 갖춰야 해요. 

내가 정말로 어떤 가치를 제공할 수 있고 그걸로 좋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다는 믿음이 있다면 이미 부자가 될 자격을 갖추신 거예요. 이 순서가 반대로 되면 안 돼요 :) 


남을 행복하게 해서 번 돈은 행복의 에너지를,
남을 불행하게 해서 번 돈은 불행의 에너지를 담고 있어요. 

여러분은 어떤 돈과 함께 하고 싶으신가요?



매거진의 이전글 나 자신을 좀 더 좋아하고 싶다면 이 두가지를 해보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