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리카 Dec 14. 2020

당신이 원하는 것을 가지는 방법 (리얼리티 트랜서핑)

영혼은 당신이 욕망을 이루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당신은 오즈의 마법사 이야기를 기억하는가? 그 이야기에서 영리한 어수아비는 뇌를 갖기를 꿈꿨고 용감한 양철나무꾼은 심장을 갖기를 원했고 용기 있는 사자는 용감해지기를 원했고 소녀 엘리는 집에 돌아가기를 원했다. 그러나 이들은 모두 이미 자신이 원하는 것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오즈의 마법사가 그렇게 말해봤자 그런 식의 말은 얼른 믿기가 어려웠을 것이다. 그래서 오즈의 마법사는 마법의식을 치르는 척 한다. 


하지만 사실은 허수아비나 양철나무꾼이나 사자가 해야 했던 일은 단지 (가슴속에 이미 있는) 원했던 덕목을 자신이 '가지도록 스스로 허용하는 것' 이었다. 


인간에게서 외부의도를 제어하는 능력을 빼앗으려면 마음을 영혼으로부터 떼어놓기만 하면 되었다. 

인류역사를 통틀어서, 마음을 영혼으로부터 떼어놓기 위한 노력이 엄청나게 기울여졌다. 마음은 영혼의 언어로부터 갈수록 더 멀어져서 자신만의 꼬리표의 언어를 끊임없이 발전시켜왔다. 종교의 펜듈럼도 과학의 펜듈럼과 마찬가지로 마음을 영혼의 실질적 본질로부터 가능한 한 멀어지는 쪽으로 이리저리 끌고 다녔다. 지난 몇 세기 동안에 일어난 산업기술과 정보기술의 발전은 영혼과 마음의 연결을 완전히 끊어놓았다. 

모든 사람이 책을 읽고 라디오를 듣고 텔레비전을 시청하고 인터넷을 하는 지금은 펜듈럼의 영향력이 특히 커졌다. 인류는 엄청난 양의 지식을 쌓았고, 동시에 오도하는 정보도 엄청나게 쌓였다. 오도하는 정보는 진정한 지식만큼이나 오래간다. 인류의 가장 중요한 손실은 영혼과 마음 사이의 관계가 깨어진 것이다. 오직 선택된 소수만이 사업, 과학, 예술, 스포츠 등의 전문 분야에서 진정한 성공을 거둔다. 사람들은 그것이 당연한 세상 이치라고 여기고, 아무도 그것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당신과 나에게 인류를 구원한다는 것은 부질없는 일이다. 나는 다만 존경하는 구도자인 당신에게, 이렇게 스스로 자문해보기를 권한다. "왜 그는 되고 난 안된다는 거야? 저 선택받은 소수 중 하나가 되려면 나에게 무엇이 필요할까?" 나는 오즈의 마법사가 아니다. 그러니 나는 마법의식 따위는 치르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저 답을 제공하겠다. 


당신은 선택받은 소수 중 한 사람이 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그저 그것을 활용하기만 하면 된다. 당신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아무도 이 사실을 말해주지 않았을 뿐이다. 


- 리얼리티 트랜서핑 <2> 성공의 물결로 갈아타는 선택의 비밀 - 바딤 젤란드 


*펜듈럼: 정보에 기반한 에너지체. 개개인의 사념 에너지가 모여 생긴 집단적인 상념.어느 한 방향으로 에너지를 방사할 수 있는 모든 살아 있는 존재들은 조만간 에너지 펜듈럼을 만들어낸다. 



오랜만에 리얼리티 트랜서핑 책을 펼친 순간 나온 페이지의 내용인데 공유해봅니다. :) 

좋은 책은 읽을때마다 신선하게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는 것 같아요. 

예전에 정리해뒀던 '당신의 삶을 바꿀 수 있는 15권의 책' 포스팅도 다시 소개해봐요. 

한 권의 운명적인 책은 정말로 인생을 바꾸기에 충분하다 믿어요.  

https://blog.naver.com/jieunerika/222088784863


매거진의 이전글 내 인생을 살고 싶다면 머릿속에서 당장 지워야 할 단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