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철딱선이 Jul 21. 2023

다이어트 2일 차!

다이어트 중이다!

이전 글에서 3개월 동안 3kg를 감량하겠다고 말했다. 의지가 대단했으나 그동안 솔직히 열심히 하지 않았다. 반성!


그래서 어제부터 다시 시작했다!

어제자 체중 53.7kg

목표 체중 49.7kg

기간 2개월

평일 1,200kcal 섭취

주말 1,500kcal 섭취

주 3회 걷기

주 3회 홈트


다이어트 중의 심경을 기록할 것이다.

성공 예감 팍팍이다.


다이어트 이유는 슬림한 몸을 탑재하여 사이즈 걱정 없이 예쁘게 옷을 입고 싶다. 고로 나의 자신감을 위해.

또 하나, 다이어트 성공으로 성취감을 맛보고, 이것을 발판 삼아 다른 것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고 싶다.

모두 응원해 주실 거죠?!

 

2일 차 어땠나?

1일 차였던 어제는 그다지 배가 고프지 않았다. 같은 칼로리로 섭취했음에도 오늘은 유난히 배가 고프다. 하지만 평일에 비해 300kcal 더 먹을 수 있는 주말이 바로 내일이니까 괜찮다! 일주일 내내 1,200kcal을 섭취한다면 괴로웠을 거다. 평일, 주말 섭취 칼로리를 달리 한 것은 아래의 논문에 의한 것이다.


- 아 래 -

사우스 플로리다 대학 연구에 의하면, 7주 동안 주 4회 근력 운동. 단백질 체중 1kg당 1.8g씩 섭취. 평일 유지 칼로리의 -35% 식단. 주말 유지 칼로리로 섭취, 늘어난 35%는 탄수화물로 구성.


이틀 해보니 생각보다 단백질 섭취가 쉽지 않다. 탄수화물은 권장량보다 오버, 단백질은 권장량보다 미달. 그러나 조금씩 단백질 위주의 식단이 되도록 노력하리.


다이어트 전후 비교를 위해 살들이 축 쳐진, 있는 그대로의 몸 사진도 찍어두었다! 반드시 성공해서 전후 사진도 꼭 올려야지! 다이어트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건강한 자극이 되겠다는 야무진 포부도 가져본다!


나 자신, 파이팅~!!!








매거진의 이전글 단기간의 목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