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ssaytowin Oct 26. 2020

김과외 앱에서 더 많은 수업을 시작하는 방법

이 글은 김과외에서 수업을 하는 선생님들을 위한 글이다. 실력 있고 성실한 선생님들께서 김과외 앱을 통해서 더 많은 수업을 하시는 데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작성하였다. 김과외에서 첫 수업을 기다리시는 선생님들께서는 김과외 앱으로 첫 과외 수업하기를 먼저 읽어보시면 좋겠다. 그리고 김과외 앱에서 제공하는 매뉴얼은 큰 도움이 된다.



1. 순위를 올려야 한다

김과외 앱은 선생님 순위를 매긴다. 선생님 랭킹은 수업 횟수와 수수료의 액수에 따라서 순위는 올라간다. 순위가 올라가면 더 많은 학생들과 수업을 한 것이므로, 부모님이나 학생의 입장에서는 선택의 부담감이 줄어드는 것 같다. 수업을 하고 2주가 지나면 과외를 받은 사람에게 후기를 받을 수 있는데, 다음 수업을 위해서 꼭 후기를 받는 것이 좋다. 순위가 올라가면 더 많은 수업 문의가 들어온다. 


2. 수수료 납부는 정확하게

선생님 순위를 올리기 위해서는 수수료를 정확하게 납부해야 한다. 난 단 한 번도 수수료를 내지 않은 적이 없었다. 나에게 수업을 받은 학생들 중에서는 자신이 과외를 했던 사람도 있었는데, 자신이 김과외 앱을 잘 알고 있다면서, 수업이 성사되지 않는 것으로 해 줄 수 있다고 이야기하는 학생도 있었다. 그러나 수업을 더 많이 하기 위해서는 수업 후기가 많아야 하고, 선생님의 랭킹이 높아야 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선생님에게 불리한 선택이 된다. 


3. 과외 메시지 보내기 + 프로필을 업데이트

김과외 앱에서는 두 가지 방법으로 수업이 이루어진다. 하나는 나의 프로필을 보고 수업을 신청하는 것과 다른 하나는 내가 연락을 해서 수업을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다. 정확하게 계수해 보지는 않았지만, 과외가 성사가 되는 것은 50대 50 같다. 그러므로 메시지는 꾸준하게 보내야 한다.  

프로필은 여러 차례 수정해야 한다. 처음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자신이 강점을 드러내는 방법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어색한 부분이 있을 수 있다. 선생님 랭킹이 높은 선생님들의 프로필을 참고해서 자신의 프로필을 계속 수정하는 것이 좋다. (나는 프로필 사진을 바꾸기 위해서 전문 사진작가에게 도움을 받았다)



첫 수업이 성사되면, 김과외 앱에서는 선생님 순위를 알려준다. 그때 대략 1800위 정도 되었던 것 같다. 글을 올리는 오늘까지 김과외 앱을 사용한 지 518일이 지났는데, 지금은 62위가 되었다. 지금은 과외를 시작하는 선생님들이 더 많아진 것 같다. 첫 수업을 시작하는 선생님들은 8000위 정도에서 시작하는 것 같다. 물론 과외 수수료에 따라 순위는 다르다.




김과외 앱에서 더 많은 수업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순위를 올리는 것을 목표로 삼고, 

2. 수수료 납부는 정확하게 하며,

3. 과외 메시지 보내는 것과 프로필 업데이트는 꾸준히 해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김과외 앱으로 수입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된 이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