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ssaytowin Jun 25. 2022

김과외 앱으로 수입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된 이후

돈 중독. 수입이 많아지면 기분이 좋아지고, 수입이 적어지면 우울해지는 증세.


김과외 앱으로 수입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된 이후 저에게 생긴 일입니다.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에서는 돈 중독에 대해서 설명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기요사키에 따르면, 돈을 적게 벌고 있을 때에는 돈을 많이 벌면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믿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돈을 많이 번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며,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저 또한 김과외 앱으로 수입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되었지만 돈에 대한 불안한 감정이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저는 제가 가진 불안한 감정의 실체를 알고 싶었고,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를 여러 차례 다시 읽었습니다. 이 책에 따르면 불안한 감정이 나타난 이유는 목표를 잃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저는 이 부분을 확인하고 꽤 오랜 시간 동안 제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더 많은 수입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학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학생들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나 자신을 단련해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좇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알아야 하고 실천해야 한다는 점을요. 


학생들을 위한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자 불안한 감정이 사그라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목표를 잃지 않게 하기 위해서 선언하는 과정으로 이곳에 글을 남깁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브라이언 트레이시, 『성공의 지도』를 읽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