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ssaytowin Jun 05. 2022

대체 불가능한 교사되기

저는 대체 불가능한 교사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노력하는 것은 

- 매달 20권 이상의 책을 읽기

- 꾸준히 많은 수업을 하기

-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

- 명상

입니다. 



매달 20권 이상의 책을 읽기

제가 매달 20권의 책을 읽기로 정한 것은 다른 독서토론 교사들의 독서량을 압도하기 위해서입니다. 아마도 저만큼 책을 많이 읽는 독서토론 교사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뇌피셜입니다.) 책을 많이 읽으면 더 풍성한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독서량과 이해력에 따라 토론과 대화의 질은 달라집니다. 



꾸준히 많은 수업을 하기

같은 텍스트라도 수업을 많이 하면 더 많은 것을 알게 됩니다. 꾸준히 많은 수업을 하게 되면, 더 정교해지고 더 명확하게 주제를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제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이 됩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

저는 주당 80시간 이상 일을 합니다. 수업을 하면 더 많은 수업을 하게 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이 없으면, 체력이 고갈되어서 수업 시간에 짜증이 납니다. 저는 그런 일이 없도록, 제 일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명상

제 목표는 분명합니다. 학생들에게 더 좋은 수업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명상은 항상 제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입니다. 아침과 저녁, 시간을 정하고 명상을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 - 내가 잘하는 것으로 시작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