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ssaytowin Dec 07. 2022

그녀가 쥐고 있었던 것은?

<하우스 오브 카드>

저는 미드를 매우 좋아합니다. 제일 좋아하는 작품은 <브레이킹 배드>, <위기의 주부들>입니다. 몇 달 전에는 친구가 <하우스 오브 카드>를 추천해 주어서 시즌 5까지 보았습니다. 그런데 시즌 6에서 프랜시스 대통령이 갑자기 죽은 것으로 나오더라고요. 



드라마 장면

대통령의 아내는 대통령의 침실 벽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는 것을 보고는 벽에 구멍을 냅니다.  

<하우스 오브 카드> 챕터 66. 벽을 더듬는 클레어 대통령


근데 벽에서 새가 튀어나옵니다. 저는 그 장면을 보고 얼마나 놀랐는지 모릅니다. 갑자기 숨이 막힐 것 같았습니다. 

새를 쥔 클레어는 이렇게 말합니다. 

"프랜시스, 난 당신과 끝났어."

그리고 새를 자유롭게 놓아줍니다. 

새를 쥐고 있는 대통령 클레어
프랜시스, 난 당신과 끝났어.
새를 자유롭게 놓아주는 대통령 클레어



클레어 대통령은 새를 보면서, 남편 이름을 부르는 것일까요? 

클레어 대통령이 쥔 새는 죽은 남편 프랜시스 언더우드였습니다. 옛날 사람들은 사람들이 죽으면 새가 된다고 생각했거든요.


벽에서 새가 나왔을 때에 제가 놀랐던 이유는 고대의 이야기 방식으로 현대 드라마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글을 쓰기 전에 이 이야기를 아내에게 했더니, 제 아내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 장면을 보고 놀랐다는 사실을 말하는 여보가 더 놀랍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해석과 이해는 해석학 전문가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