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ssaytowin Nov 24. 2019

김과외 보장 선생님 되기

지난번 글에서는 김과외 앱으로 첫 수업하기까지 과정을 그렸다. 이번 글에서는 "김과외 보장 선생님"이 되는 데에 소요 기간과 수업 문의 횟수를 다룬다.




선생님 등급

김과외 앱에서는 등급이 있다. "김과외 보장 선생님"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선생님과 그렇지 않은 선생님으로 나뉜다. 어떻게 하면 김과외 보장 선생님이 되는지 알 수 없지만, 어느 정도 규칙이 있는 것 같다. 


6번에서 7번 정도 수업을 해야 하고, 일정 금액 이상의 과외를 해야 한다.
과외에 후기가 있어야 한다. 


김과외는 카톡 응대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카톡으로 직접 물어보면 되겠지만 물어보지 않았다. 

김과외 보장 선생님이 되면, 김과외 카톡에서 사진을 보내준다.






김과외 보장 선생님이 되기까지 


소요 기간: 180일
수업 문의 횟수: 48번
수업 성사: 7회


김과외 앱에서 과외를 시작한 지 6개월이 지나서 김과외 보장 선생님이 되었다. 수업 문의는 48번이 있었고, 이 중에서 과외로 진행된 문의는 7번이다. 이것을 계산해 보면 대략 15% 정도이다. 




나는 과외를 하기에 나이가 적지 않고, 학력이 좋은 것도 아니며, 국어 영어 수학처럼 수요가 많은 과목을 가르치는 것도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과목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은 조금 더 빨리 보장 선생님이 될 것 같다. 다음 글에서는 김과외 앱에서 활동하는 선생님은 얼마나 되는지, 앱을 사용하는 학생은 얼마나 되는지 가늠해 보는 글을 작성하려고 한다. (정확한 데이터로 작성하는 글은 아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김과외 앱으로 첫 과외 수업하기 (2/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