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ssie May 26. 2024

나는 꿈을 경계한다

정말 그렇게 해주셨다

나는 영적인 꿈을 꾼다.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부터였다.

모든 사람이 그런 꿈을 꾸는 줄 알았다.


8살이 되었을 때 학교에서 누군가

개꿈을 꾼 이야기 하는 것을 듣고

남의 꿈이 내 것과 다름을 알게 되었다.

내 꿈에는 사람이 등장하지 않았으니까.


영적인 세계를 보고 경험한 나로서는

신의 존재를 의심할 기회조차 없었다.

그러나 내가 보는 것은 오직 꿈이었다.


영이 단 두 종류라는 것도 자연히 알았다.

Holy Spirit (Holy Ghost)

Evil Spirit (Satan)


나는 줄곧 후자와 싸우느라 열일했고

깨고 나면 무서워 소름이 돋았다.


맨 처음에는

"예수의 이름으로 마귀사탄은 물러갈지어다!"

라고 외치는 즉시 귀신이 도망갔지만


언젠가부터 멀리 가지 않고 근처에 대기하다

그 말을 하지 않을 때 금방이라도 다시 올 듯

얼쩡대는 모습을 보고 나니 꿈을 꾸기 싫었다.


"하나님, 마귀 꿈 안 꾸게 해 주세요."


이것이 취침 전 초딩의 기도였다.


"예수님 꿈꾸게 해 주세요"


그러나 예수님은 출연하지 않으셨다.


"하나님, 꿈을 아예 안 꾸게 해 주세요."


이 기도도 먹히지 않자 기도를 바꿨다.


"저도 제발 개꿈 꾸게 해 주세요."


겁 많던 나는 간절히 개꿈을 기도했고

몇 년의 꾸준한 요청 끝에 정말 나도 드디어

일반인이 꾸는 '그 개꿈'을 꿔보게 되었다.


나의 강점은 어쩌면 꿈을 경계하는 태도였다.
한 번도 꿈을 의지하지 않았다.

내가 이 꿈을 의지할 때 악한영도 꿈을 통해서
악용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알아, 참고만 할 뿐
무조건 믿지 않겠다는 의지를 가지게 되었고,
그것이 늘 지켜져 왔다.

마치 돈처럼, 자녀에게 준 하나님의 입장에서
아마도 '부작용 없이 잘 사용할 수 있겠다'
싶었던 것인지 한 번도 틀림없이 전부 맞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나는
신이 보여주신 것들을 경계했다.


이제 이런 꿈은 안 꾸나 했는데 아주 가끔,

이전과는 조금 다른 형태로도 나타났다.


초등학생 막바지 즈음까지 갈등했다.

더 기도 할까 (전부 거둬달라고)

아니면 이 정도는 그대로 둬야 할까.


꿈에서 본 일은 반드시 실제로 일어났고

중요한 일이 있을 때마다 미리 보여주는

패턴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결정하지 못한 채 그에 대하여

어떤 기도도 하지 않다, 말을 꺼내었다.


"하나님, 중요한 일 있을 때에는 괜찮아요.

 아예 안 꾸는 건 좀 그런 것 같아요.

 제가 감당할 수 있을 정도로만 보여주세요"


하나님은, 정말 그렇게 해주셨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