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슈라 Mar 06. 2017

4. intro 페루 와라즈 산타크루즈 트레킹 정보.

남미의 트레킹을 거닐다

원래는 아예 매거진으로 만드려 했으나 편집디자인적 감각이 없어서 브런치에 개재한다.


산타크루즈 트레킹편 부터는 문체가 조금 바뀐다. 잡지나 일간지에 원고로써 팔고자 기사 형태로 작성하였다. 팔릴지는 모르겠지만...


트레킹 정보

지도출처 http://www.eggbreakfasts.com/santa-cruz/

-트레킹 소요기간 : 2박 3일 또는 3박 4일


-트레킹하기 좋은 계절 : 4월~9월. 10월~3월도 트레킹을 할 순 있지만 우기와 겹쳐 불편할 수 있다. 


-투어비용 : 약 100달러~140달러. 싸게 한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저렴한 투어의 경우 인원이 매우 많거나, 식

사가 조금 부실하거나, 장비가 열악할 수 있다. 복불복이지만 가이드의 불친철은 페루 트레킹의 고질적인 문제이므로 투어 신청시 유의한다. 나의 경우는 950솔, 약 10만원에 했다.


-트레킹 입장료 : 65솔. 투어비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현장 납부.


-투어 제공사항 : 텐트(2~3인용), 침낭, 매트리스, 아침(첫날 제외, 첫날 아침 이동 중간에 내려 식사), 점심(마지막날 제외), 저녁, 비스켓 등 간식거리, 시냇물을 끓인 물


-개인적으로 챙겨야 할 것들 : 선크림, 선글라스, 외투(잘 때 추움), 세면도구, 물통, 휴지, 트레킹화, 초콜렛 등


-소요 거리와 고도 : 45km, 고도 2800m~4750m까지.


-화장실 이용 : 바위 뒷 편 이용. 설치된 화장실은 따로 없음. 


-세면 이용 : 시냇물로 양치와 얼굴 정도 씻을 수 있음. 남자의 경우 시냇가에서 샤워도 가능하지만 물이 차고 유속이 빨라 위험할 수 있음. 


-의류 준비 : 트레킹하는 낮에는 덥지만 특히 첫 날, 둘째날 저녁엔 고도가 높아 잘 때 매우 춥다. 따라서 따뜻한 외투는 필수. 


-음식 : 아침은 빵과 버터, 잼, 커피, 차가 제공된다. 점심 저녁은 주로 현지식 고기, 생선을 포함한 음식 및 파스타, 페루식 스프 등이 제공된다. 음식 맛은 나쁘지 않으며, 배고프지 않게 적당히 제공된다. 단 이동 중 허기질 수 있으니 초콜렛 등 개인 간식은 준비하는 것이 좋다. 


-고산증세 예방 : 해발 4750m까지 오르기 때문에 고산증세에 대비해야 한다. 트레킹 전에 69호수 투어, 파스토루리 투어를 미리 다녀와 고산에 적응하는 것이 좋다.    


-팁 여부 : 개인의 자유이나 일정이 끝난 후 스태프당 20~30솔씩 주는게 관례이다. 주지 않아도 무방하다.

작가의 이전글 3. 에콰도르 피친차 트레킹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