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즈루 시티 2

로맨틱 플레이스, 마이즈루 시립 붉은 벽돌 박물관

by 홍유진
마이즈루 시립 붉은 벽돌 박물관

▲ 마이즈루 시립 붉은 벽돌 박물관, 연중 부정기 이벤트인 조명 행사를 하고 있다. ⓒ 홍유진



마이즈루 시립 붉은 벽돌 박물관은 급하게 둘러봤던 곳이지만 운이 좋아 낮에 한 번, 밤에 한 번 두 번씩이나 다녀왔다. 몇 십년전 수뢰창고로 쓰였던 커다란 붉은 색 벽돌의 건물이 여러 채 줄지은 모습이 아름다웠다. 언젠가 이쁜 동생들을 데리고 꼭 스냅사진을 찍으러 오리라고 생각했다. 날이 흐렸고 사진을 따로 포토샵 손질을 하지도 않았으므로 누군가는 아래 사진만 보곤 내가 대체 왜 그런 생각을 한거냐고 물어볼수도 있겠다. 그렇다면 나는 붉은 벽돌 건물이 너무 아름다웠다고, 그래서 가만히 시간을 갖고 조근조근 산책하고 싶었다고 말해주리라.

시간만 넉넉했다면 정말이지 그랬을테다.


붉은 벽돌과 가만히 거니는 어떤 여자가 오버랩되었다. 분명 아름다운 사진이 나올 것이다. 그 여자는 반드시 하얀색 혹은 옅은 핑크색 원피스나 롱스커트를 입었으면 좋겠다. 컨셉을 위해 레이스가 달린 작은 양산을 써도 좋겠다. 분명 예쁠 것이다.



▲ 마이즈루 시립 붉은 벽돌 박물관 ⓒ 홍유진
▲ 마이즈루 시립 붉은 벽돌 박물관 ⓒ 홍유진






마이즈루 시립 붉은 벽돌 박물관 赤れんが博物館(아카랜가하쿠부츠칸)

중국으로부터 불교와 함께 전래된 붉은 벽돌을 이용해 만든 건물이다. 원래는 1903년 구마이즈루해군 병기창의 어형 수뢰창고였다고.박물관은 총2층으로 1층에는 벽돌의 역사와 세계의 벽돌, 벽돌을 만드는 가마인 호프만 가마 내부를 재현한 공간이 있다. 2층 전시실에는 일본 벽돌의 내력과 마이즈루시에서 특별히 자랑하는 붉은 벽돌의 정보와 어형 수뢰 창고 모형을 만날 수 있으며 선물가게에서 관련한 기념품도 구입할 수 있다.

전화. 0773-66-1095

시간. 09.00 ~ 17.00(입장은 16.30까지)

휴관. 연말연시(12/29~1/3, 히키아게 기념관 연말연시, 매월 3째 목요일, 8월, 국경일)

비용. 일반 300엔, 단체(20명 이상) 200엔, 학생(초등~대학생) 150엔(단체 100엔)

*히키아케 기념관 공통티켓 : 붉은 벽돌 박물관 입장료 + 히키아게 기념관 입장료, 일반 400엔, 학생 200엔(공통티켓은 단체할인 없음)







마이즈루 시티 찾아가기


JR 이용시

교토 출발 - JR산잉선, 마이즈루선 이용, 히가시마이즈루 역 하차(특급이용시 90분)

오사카 출발 - JR후쿠지야마선, 산잉선, 마이즈루 선 이용, 히가시마이즈루 역 하차(특급이용시 150분)


버스 이용시

교토 출발 - 교토역에서 고속버스 이용, 마이즈루 하차(120분)

오사카 출발 - 우메다 혹은 난바 역에서 고속버스 이용, 마이즈루 하차(130분)

고베 출발 - 산노미야 역에서 고속버스 이용, 마이즈루 하차(120분)





마이즈루 시티가 궁금하다면?


마이즈루는 교토부의 북단에 위치한 작은 도시로 교토에서 일일관광권으로 최근 부각되고 있는 곳이다.

바다를 끼고 있어 풍경이 수려한데, 공중에서 내려다보면 마치 우리나라의 한려수도를 연상케 할 정도로 아름다운 정취를 자랑한다. 특히 작은 어촌 요시와라는 일본색이 풍부한 작은 마을로 개인적으로는 오래도록 머물며 글을 쓰고 싶을 정도로 인상적이었다. 반드시 겨울에 다시 한 번 다녀오기로 마음을 먹었다.


마이즈루의 특별한 먹거리는 주로 해산물이다. '바다의 교토(海の京都、SEA Of Kyoto)'라는 캐치프레이즈가 마이즈루의 특색을 한눈에 알수있게한다. '토래토래 센터'에 가면 다양하고 신선한 해산물을 살 수 있는데, 이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이 '굴'이다. 그냥 굴이 아니라 '여름 굴'인데 얼마나 커다란지, 왠만한 남자의 주먹만하다. 굳이 맛을 표현하지는 않겠다. 일단 먹어보시라.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일테니까. 아! 물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의견이 다를 수도 있겠다. 어쨌거나 여름철에 먹는 굴은 겨울이 제철인 우리나라의 굴과는 그 느낌이 상당히 달라서 더 흥미로웠다.


마이즈루의 볼거리는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다. 도시지만 솔직히 버스로 이동하면서 볼거리를 찾아다니기엔 무리가 있다.버스의 운행간격이 하루에 2~3회 정도로 길고, 왠만한 관광지는 버스가 주말만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마이즈루를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의 전문가에게 직접 컨택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내가 아는 것은 여기까지이므로^^!


현지 관광정보 및 가이드안내 일본 교토부 마이즈루시 관광산업과

타카하시 김미화

H·P 001-81-90-2192-5212

이메일 mihwatakahashi@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