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_News #IT_트렌드를_읽다
1."카카오미니서 도티·잠뜰 목소리 들으세요"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502095242
도티, 잠뜰, 헤이지니 등의 1인 크리에이터들과 '음성 제공'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들의 목소리로 칭찬을 들을 수도 있고, 생활습관에 대한 가이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동화책을 읽어주는 기능에는 아예 '아이의 이름'을 불러주는 기능이 들어가는군요.
A.I 시장이 강화될수록 이에 따른 목소리도 값을 치우게 되는 날이 올거라 이야기한바 있었는데 카카오가 먼저 시작했군요. 주목해봐야할 기사입니다.
2.스마트폰·PC 필요없는 오큘러스 고 출시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502084128
드디어 출시됐습니다. 오큘러스 고! 완전무선 VR이죠. 성능은 좋지만 조금 비싸서 고민하게 만들었던 '오큘러스 리프트'에 비해 저렴한 가격(23만원 가량)은 물론 착용의 간편함까지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착용의 간편함이란 스마트폰을 장착할 필요도 본체와 연동할 필요도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미 천개 이상의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하니 더 기대됩니다.
3.은행권에도 부는 O2O 바람…나우웨이팅으로 오프라인 대기 편리하게
http://www.nextdaily.co.kr/news/article.html?id=20180502800025
필요했던 부분이죠? 작년 내내 핀테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면서 거창한 핀테크보다 고객 접점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해왔습니다. 그 중 하나로, 스타벅스 / 커피숍들의 사이렌 오더, 진동벨 접목을 생각해봐야한다고 했는데 <나우 웨이팅>이 시작했군요.
이 서비스가 아니더라도 접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많을겁니다. 기다림의 시간을 줄이는 것 생각해봐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