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S, 대화면 멀티터치 태블릿 ‘서피스 허브2’ 공개
http://www.bloter.net/archives/310360
이번에는 엄청나게 큰 녀석을 공개했습니다. 무려 크기가 50.5인치군요. 더 멋진건 최대 4대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업용으로 나왔다지만 가격만 괜찮다면 집에 하나 두고 싶군요.
꼭 관련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2. 롯데쇼핑, AI스피커 베타버전 연내 공개…‘보이스 커머스’ 본격화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80516000088
아직 어떤 회사하고 손을 잡았는지, 어떤 주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도 구체적이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기사를 눈여겨봐야하는건 거즘 2년간 확산된 'AI 스피커' 덕분에 이제 '보이스 커머스'도 쉽게 가능한 시장이 열렸다는 부분입니다. 물론 지난번 소개했던 KT도 기가지니에 쇼핑을 도입하기는 했죠. 미국의 알렉사는 이미 '보이스 커머스'가 시작되어 있죠.
이 상황에서 롯데쇼핑이 독자적인 '스피커 기기'를 만들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어디와 손을 잡을지. 11월~12월 출시인데, 그 동안 어떤 경쟁사의 서비스가 먼저 시작할지 지켜볼 포인트가 많습니다.
3. 빗썸, 가상화폐 '팝체인' 신규 상장 돌연 연기...2명이 90% 보유 논란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5/16/2018051602144.html
가상화폐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빗썸에서 상장을 시도했던 '팝체인'이 논란에 휩쌓였습니다. 상장, 소스코드 이런 이야기들이 많아서 처음 이야기를 접하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도 있겠습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빗썸에서 '거래 가능한 코인으로 '팝체인'을 등록시키려다가 논란이 많아져서 안했다.'로 보시면 됩니다. 논란이 된 이유는 세 가지로
1. 팝체인이란 듣지도 보지도 못했던 코인을 ICO(코인 공개) 없이 등록시키려 했다.
2. 1번의 절차가 없기에 사전 코인을 보유한 계정(사람으로 이해하면 쉽습니다)수는 18개. 이중 2개의 계정이 90%의 코인을 가지고 있다.
3. 소스코드 및 개발자를 믿을 수 없다. 소스코드에 다른 가상화폐에 쓰였던 코드가 그대로 복사되어 있으며, 빗썸코인 개발자중 일부가 관여된 것으로 보인다.
물론 이에 대해 빗썸 측에서는 '허위사실'이라지만 문제가 되어보이는건 확실합니다.
투자할 때는 언제나 조심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