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I비서 100만 시대"…후발주자 카카오 '약진'
http://news1.kr/articles/?3329042
오늘의 뉴스는 이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AI 비서 100만 시대입니다. 국내 순위가 궁금하실텐데요. 누구 - 클로바 - 기가지니 - 카카오 순입니다. 이용자수는 누구 - 월 36만명 / 클로바 - 24만명 / 기가지니 - 18만명 / 헤이 카카오 - 11만명 군요.
각 업체별 프로모션을 생각안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순위보다 더 중요한건 국내 사용자 숫자가 이정도로 늘었다는겁니다. 이제 구글홈에 나오면 어떻게 변하게 될지 주목해봐야겠습니다.
2. 카카오페이, 수수료 없이 결제하는 'QR 결제' 소상공인에 무료 제공
http://www.insight.co.kr/news/157622
제 강의와 뉴스를 계속 접하셨던 분들이라면 '아 올게 왔구나' 하셨을 뉴스입니다. 카카오 페이 QR코드를 이야기드리며, 소상공인들이 곧 쓰게 될거다. 라고 했었죠?
그때가 왔습니다. 오늘부터 소상공인들이 현금거래시 활용할 수 있는 카카오 페이 QR 결제 서비스 신청에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뭐 사실 대단하지는 않습니다. 이미 잘 쓰고 있는 분들이라면 출력해서 쓰는 걸로 충분하죠. 여기서 포인트는 카카오페이가 QR코드 보급화에 나섰다!입니다. 키트 제작 및 배송도 해준다하니 소상공인분들은 꼭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눈으로 봐야 활용도가 생각납니다.
3. AI통역 세계최고 수준…건강검진 로봇, 의사시험도 통과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338097
중국에 대해서는 놀랄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아이플라이텍'은 실시간 통역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곳입니다. 33개 언어를 음성만 듣고도 실시간으로 번역해준다는군요. 성과로는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을 방문해 한 연설을 중국어로 변환해 송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더군다나 인공지능 분야도 연구하는데 인공지능 의료기기 샤오이는 작년 중국 국가 의사 자격증 시험을 통과했습니다. 점수도 5등을 했으니 일단 지적 능력은 뛰어납니다. 3월부터는 의료 현장에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