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Jun 26. 2018

[하루 IT - 2018.6.26(화)]

1. 도서 구매 위한 암호화폐 나온다

http://www.bloter.net/archives/313046


웅진북센과 북젬이 제휴를 맺었습니다. 제휴는 특이하지 않지만 이들이 하려는 서비스는 주목받고 있습니다. 바로 암호화폐를 통한 서비스인데요. 암호화폐의 이름은 '리프'이고, 쓸 수 있는 곳은 북젬이 선보일 '모이또'앱입니다. 읽고 싶은 책을 '리프'로 구매할 수 있다 합니다. 여기까지만 봐서는 리디북스에서 리디캐시로 현금을 전환한 뒤 책을 구매하는 것과의 차이점을 모르겠습니다. 암호화폐라 이름 붙였다면 형식이 아닌 실제 개개인들이 어떻게 이용하며 개개인들에게는 어떤 보상 혹은 혜택이 있는지가 더해져야 할텐데요. 

이름뿐일지 아니면 제대로 된 서비스로 자리매김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2. 네이버, AI 뮤직 서비스 ‘바이브’ 띄운다

http://www.bloter.net/archives/313224


한번쯤은 나오겠구나 다들 예상했던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뮤직을 출시한지 시간이 지나 이제 AI 기반의 뮤직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너무 많아진 곡들이 있는만큼 개기인들의 '취향저격'을 하겠다는 뜻인데요. 원래 좋아하던 노래를 들을뿐 아니라 AI가 '추천해주는 곡'을 듣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습니다. 예상해볼 수 있는건 당연히 '프렌즈' 스피커들과의 연동이 되겠네요. 하나 더. 

 음악 추천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3. 삼성 갤럭시 10주년에 총력...S10 세 가지로 개발, 폴더블폰도 출시 전망

http://www.etnews.com/20180625000323


갤럭시가 벌써 10주년이 되었군요. 이에 새로운 모델 출시 전략이 나왔습니다. 내년 S10은 '비욘드'라는 코드명으로 5.8인치 플렛, 5.8인치 엣지, 6.2인치 엣지 폰으로 3개의 모델이 출시예정입니다. 플랫 기반은 '보급형'으로 만들겠다는 전략인데. 사실 예전의 전략과 다를바 없어 좀 아쉽습니다. 중구난방하던걸 통합했다고 본다면 긍정적이지만요. 

 오히려 삼성의 혁신적인 폴더블폰(접었다 펴는 폰)을 거론했다면 더 주목받았을텐데 말이죠. 올 11월 화웨이가 최초 공개하게 되면 혁신에서도 밀리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하루 IT - 2018.6.25(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