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Apr 12. 2019

[일상 IT - 2019.4.12(금)]

1. 갤럭시 A80 공개 

참고기사 :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360711


삼성의 새로운 스마트폰이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A80인데요. 새로운 스마트폰. 이제 접지 않으면 뭔가 특이점이 없다 생각했는데 특이한 폰이 하나 나왔습니다. 

슬라이드 방식으로 뒷면이 위로 올라갑니다. 그럼 후면 카메라가 로테이팅 한바퀴 회전하면서 자신의 모습을 비춰줍니다. 이런 식으로 셀카를 찍게 만들었죠. 덕분에 고화질 48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 하나로 앞.뒤를 모두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S10에 적용된 흔들림 방지 기술 '슈퍼 스테디'도 그대로 적용되어서 브이로그를 찍으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처음에 사진으로 볼때는 좀 이상해보였는데, 실제 공개된 영상을 보니까 생각보다도 더 부드럽게 후면이 올라가고 회전됩니다. 꽤 괜찮네요. 


가격은 70만원 후반대로 예상됩니다. 



2. LG U+ 5G 체험단 2천명 모집


엘지 유플러스가 V50 출시를 앞두고 2천명의 체험단을 모집합니다. 이름은 '유플레이어스'입니다. 출시부터 내년 4월까지 1년간 활동을 하게 되는데 선발이 되면 1년간 무상으로 임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VR 전용 헤드셋도 증정되는군요. 16일까지 모객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신청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사이트에 들어가 확인해보니 프로야구 / 아이돌 / 게임으로 영역이 나누어집니다. 활동은 잘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서 자신의 SNS에 올려야 합니다. 

관심은 가는데 살짝 귀찮을 것 같아서 전 패스했습니다. 


https://www.uplayers.co.kr:5032/web//index.html?


3. 배민신춘문예 대상작 공개


제 5회 배민 신춘문예가 열렸었죠. 수상작이 발표되었습니다. 일단 참여가 25만건으로 역대 최대였다고 하는군요. 예전 당선작은 '치킨은 살 안쪄요. 내가 살쪄요'와 같은 주옥같은 작품들이 많았었죠. 

이중 


'아빠 힘내세요. 우리고 있잖아요 - 사골국물'이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1년동안 먹을 수 있는 치킨 365마리가 증정되었네요. 이 분 따라다녀야겠습니다. 

최우수상 3개는 '난 한방이 있어 - 삼계탕' '커:보니 피:할 수 없는 일들이 너무 많아요 - 그래서 오늘도 커피' '대창 무순 소라를 한우 건조 염통 모르겠네 - 내가 좋아하는 거 얘기하는 거야' 등이 선정되었습니다. 치킨 30마리가 증정되는데 삼계탕 말고는 이번에 저는 여기에 담긴 웃음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우수상 10개 중 대표적으로는 '안심하고 먹어 - 등심은 내꺼니까' '손이 많이 가는 스타일이네 - 새우깡'들이 선정되었습니다. 전 우수상이 더 최우수상 같습니다만...

교보문고와 함께 한 특별상도 공개되었습니다. '가장 낮은 곳에서 가장 고생했을 당신 - 누룽지'이며 책 100권이 수상되었습니다. 


내년에도 재미있는 마케팅 기대해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19.4.11(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