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Sep 18. 2019

[일상 IT - 2019.9.18(수)]

1. CJ ENM + JTBC 합작법인


바로 어제 푹(지상파 3사)과 SKT가 제휴한 서비스 '웨이브' 이야기를 드렸죠. 이번에는 CJ ENM과 JTBC 소식입니다. 이 둘은 9월 17일자로 MOU를 체결했고 내년 초까지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통합 플랫폼은 티빙을 기본으로 한다 하는군요. 어제 이야기를 전하면서도 핵심은 '콘텐츠' 그리고 애플을 비롯해서 디즈니까지 '가성비'로  승부하는 곳들이 나오기 시작했다는 이야기를 했는데요. 과연 후속 주자인 국내 토종 OTT  들이 잘 할 수 있을지 신경쓰이는군요. JTBC가 의외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새 잘 나가는 유튜브 채널인 와썹맨과 워크맨 이 두 채널이 JTBC 산하 룰루랄라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거라는걸 생각해보면 새로운 일은 아니죠. 오히려 웨이브보다 더 잘될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언제까지나 '지금'기준의 이야기입니다. 나머지는 지켜봐야겠죠. 


2. 카카오톡 '톡 캘린더' 출시 


카카오톡은 이런 저런 기능들을 슬쩍 끼워넣죠. 지난번에는 '서랍'이더니 이번에는 '캘린더'네요. 톡  캘린더로 이름이 붙여졌는데 이번 기능은 카카오톡에서 만든 모든 일정을 한 곳에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친구들의 생일은 물론 음력, 공휴일, 각종 기념일 들도 확인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가장 장점이라면 역시 카카오톡 = 메신저이기  때문에  혼자가 아닌 여러 친구들을 '초대'해서 관리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다만 구글 캘린더처럼 '함께 작성'하기 기능은 아직은 없는것 같습니다. 

  우선은  모임을  조금 더 편하게 만들 수 있다로 생각하는게 좋겠네요. 한 가지 주목할만한 부분은 카카오톡 채널 '죠르디'인데요. 이 채널을 통해서 모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라고 하는데 이 부분은 향후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와 연결될 부분이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일단 업데이트 한 후 이야기 나누죠. 


3. 쏘카 페어링 - 테슬라 모델 3


테슬라  모델 3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죠. 10월 오픈되는 맞춤형 차량공유 모델 '쏘카 페어링'. 이 서비스는 차를 안 쓸때 안 쓰는 차량을 쏘카 대여  차량으로 제공해서 쏘카 회원들이 빌려타면 수익을 나누는 구조죠. 혜택이 몇 개 추가 됐습니다. 총 6개월간 50% 할인이 적용되고, 전국 쏘카존을 5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쏘카패스 무료 지급

 여기에 선택 차량으로 '테슬라'가 들어갔죠. 갑작스러운 소식은 아닙니다. 이미 올해 상반기부터 나왔던 이야기이긴합니다만 무엇보다도 반가운건 11월 중 테슬라의 모델 3를 받아서 탈 수 있다는군요. 

과연 테슬라의 쏘카 페어링이 성공을 거둘 수 있을까요? 지켜봐야할 포인트가 하나 늘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행사리뷰]스마트워크를 위한 로드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