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Jan 07. 2020

[일상 IT - 2020.1.7(화)]

1. 테슬라 중국산 가격 인하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에 공장을 세워 돌리고 있죠. 이제 본격적으로 인도가 될 시점인데요. 테슬라 측에서 깜짝 가격 인하를 내놨습니다.

잘못 보신게 아닙니다. 깜짝 인상이 아니라 인하입니다. 그것도 10% 가량 낮아졌는데 기존 33만 위안에서 29만 9천위안으로 한화로는 500만원 가량 인하된겁니다. 이때문에 중국 신문들은 '자동차 학살'이란 말까지 붙였는데요. 이미 보조금도 줄어들어 한차례 타격을 줬는데, 한방 더 먹게 된거죠. 테슬라의 이야기에 따르면 상하이 공장에서 제작하는 비용은 미국 공장의 65% 수준이라 했습니다. 그래서 가격인하가 가능했던거겠죠. 이렇게 되면 한국 시장 이야기를 안할 수 없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작년 갑자기 가격이 인상되었었죠. 

금액도 금액이지만 지속적인 품질 결함 문제가 나오고 있는바. 테슬라의 빠른 대처가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어쨌든 테슬라의 중국 시장 정복기는 올해 말은 되어야 정확하게 수치가 나오겠군요. 


2. 카카오, 웹툰 작가 합작 웹툰회사 출범


 슈퍼 코믹스가 2019년 문을 열었습니다. 여기 참여한 작가들은 윤태호, 지민, 네스티캣 등 다음 인기 웹툰 작가들입니다. 이 작가들이 주주로 참여하는거죠. 

결국 중요한건 콘텐츠 일텐데요. 상반기에는 윤태호 작가의 남극과 미생 시즌 2가 연재될 예정입니다. 마블 코믹스의 어벤져스 - 일렉트릭 레인에 참여하기도 했던 네스티캣 작가 역시 신작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콘텐츠가 있어도 제대로된 플랫폼이 없다면 확장은 불가능하겠죠. 여기에는 카카오 페이지가 뛰어들 예정으로 나왔습니다. 웹툰은 단순한 만화를 넘어 애니메이션은 물론 영화와 드라마로도 확장될 수 있기에 콘텐츠 시장에서는 신경 쓸수밖에 없습니다. 


미국 넷플릭스 역시 디즈니의 마블 시리즈가 빠지는걸 대비해서 다크호스 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맺고, 폴라 / 엄브렐라 아카데미 등의 작품을 오리지널로 출시하기도 했었죠. 


콘텐츠의 시대를 선점은 아니더라도 뺏기지 않기 위한 노력으로 보입니다. 


3.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전기차, 기아 니로 EV 출시 


현대기아지만 차를 출시할때에는 각각 출시하죠. 

현대차는 코나 일렉트릭 전기차를 기아차는 니로 EV 2020년 형을 각각 출시했습니다. 

기아차의 니로의 가격은 프레스티지 트림 4천780만원, 노블레스 4천980만원입니다. 10.25 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우선 7일부터 계약을 받고, 차례에 따라 인도할 예정이라 합니다. 이거. 테슬라 인가요?


현대차의 코나 일렉트릭은 6일 출시됐습니다. 역시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탑재되었으며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업데이트 OTA라고 하죠. 이것도 탑재되었습니다. 덕분에 업데이트가 필요할시 스마트폰처럼 업데이트가 가능해집니다. 이것도 테슬라처럼 보이기는 하나 테슬라는 차의 성능까지 업데이트 시켜준다는게 좀 다르죠. 

내비게이션으로 할 수 있는 일은, 날씨 스포츠 등 인포테인먼트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모던 4천 69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빠른 IT 뉴스 듣기 

오디오클립 >>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817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20.1.6(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