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Jan 16. 2020

[일상 IT - 2020.1.17(금)]

1. 인스타그램 DM 웹에서 확인가능


인스타그램. 쓰고 계시죠? 다이렉트 메시지를 이제 웹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바뀐다고 합니다. 현재까지는 모바일에서밖에 되지 않았죠. 다만 모든 사람들이 쓸 수 있는건 아닙니다. 내부 테스트가 끝났고, 일부 이용자들에 한해 먼저 사용할 수 있게 한다는군요. 

여기서 읽으셔야 하는건 이걸 왜 하지? 입니다. 

우선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에 2012년 인수되었다는 사실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금액은 10억달러였죠. 두번째로 페이스북이 진행하는 페이스북 페이를 기억하셔야합니다. 작년 12월에 오픈되었죠. 디지털화폐인 리브라와는 다른. 카카오페이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더해 작년 중순부터 페북은 페이스북, 왓츠앱, 인스타그램 통합 메신저를 만들겠다고 선언한바 있었습니다. 진행을 위한 단계다. 이렇게 보시면 되겠습니다. 


2. 밀리의 서재 퀸 도슨트북 오픈


전자책 구독 서비스의  양대 산맥은 리디북스셀렉트와 밀리의 서재죠. 

리디북스 셀렉트가 책에 집중했다면 밀리의 서재는 책을 읽는 새로운 방식들을 꾸준히 시도해왔습니다. 이번에는 정말 와우~ 할만한 서비스를 내놨군요. 


18-19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현대카드 슈퍼 콘서트 25 퀸'이 열립니다. 퀸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다시한번 혹시라도 잘 모르는 세대라면 친절하게 설명을 들을 수 있게  <도슨트 북>이 출시됐습니다. 저도 다운받아 들어보니 퀸의 멤버들 소개.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팩트, 퀸의 숨겨진 명곡들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배철수의 음악캠프 배순탁 작가님이 풀어 설명했습니다. 


아주 듣기 좋네요. 밀리의 서재를 쓰고 있으시다면 꼭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3. 쏘카 본인인증 시스템 강화 


밀레니얼 세대들은 정말 많이 쓰는 서비스가 쏘카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불법으로 이용하는 등의 문제도 있었습니다. 이제 본인인증 시스템을 더 강화했습니다. 

16일부터 적용되면 본인 소유 휴대폰으로만 쏘카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더 나아간다면 얼굴 인증. 안면 인식을 통해서 이용하게 되겠죠. 이런 안정성에 하나씩 나아가고 있다는 점에서 잘하고 있다 해야할 것 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2020.1.16(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