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Feb 03. 2020

[일상 IT - 2020.2.4(화)]

1. 네이버 쇼핑. '특가창고' 오픈


 

네이버에서 이번에는 '창고'를 만들었습니다. 물론 진짜 창고가 아니라 온라인 창고죠. 이름은 '특가창고'인데요. 말 그대로 특별한 가격로 구성된 물건을 팝니다. 일반 상품이 아니라 '리빙' '생필품'에 관련한 상품으로 구성된 곳인데.

매일 찾아오는 푸드 특가에서는 P&G, 아워홈, 코카콜라 등의 브랜드를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금액인가 궁금해서 잠깐 검색을 해봤는데요. 단 하루 브랜드데이 라며 페브리지 공식 쇼핑몰에서도 3개 15,500원에 판매하니 가격은 맞춘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포인트 2% 적립이 가능하고, 2월29일까지는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10%를 추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두 가지 포인트를 읽을 수 있겠습니다. 하나는 네이버쇼핑이 가격할인 샵을 언제든 운영할 수 있다는 것. 여기에 배달 서비스까지 붙이게 된다면 정말 무서운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겠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에 대한 해결이 되기 위해서는 자체 창고-물류를 확보하거나, 더 많은 제휴가 있어야하기에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요.


2. 하나원큐 앱 접속 폭주


이렇게 금융사의 앱이 관심을 받은건 오랜만인것 같습니다. 바로 ‘하나원큐’ 앱 이야기인데요. KEB 하나은행이 이름을 하나은행으로 다시 변경합니다. 이를 알릴 겸 이벤트를 오픈했는데요.

 요즘에 보기 힘든 연 5% 대의 특판 적금을 내놓으며 접속 폭주 상태를 가져왔습니다. 기본금리도 일단 연 3.56%이니 높고, 온라인 채널 가입시 연 0.2% , 입출금통장 자동 이체시 1.25% 를 주기에 연 5%가 가능한건데요.판매 기한이 하루가 아니라 5일까지로 넉넉한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몰리며 지금 현재 저녁 10시경에도 만명이 넘는 접속자 숫자와 1시간을 넘게 기다려야한다고 떴었는데요.

이와 다르게 잠시 기다리니 접속은 가능했습니다. 아무래도 서버를 급하게 증설한것 같네요  


3.  클로이 서브봇 서울역사 점 출시


제가 기다렸던 소식입니다  푸드테크를 이야기하며 이미 고도화 시키고 있던 삼성의 서빙봇과 엘지의 서브봇이 푸드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나올때가 되었다는 말을 해왔죠.

이제 서울역사에 있는 제일제면소에서 LG 클로이 서브봇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과연 어떤 서비스를 할 수 있는지  외국의 사례와 직접 보고 비교해 다시 이야기 드리겠습니다  




이임복

세컨드브레인 연구소 대표, 


CBS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렛IT고 고정 패널

네이버 오디오 클립 '이임복의 IT 트렌드를 읽다' 진행자

5년이상의 장수 팟캐스트 '디지털히어로즈' 멤버, 편집

저가형 양산 전자책 '인터렉티브북스' 대표 

'서울 IT' 트립 기획자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20.2.3(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